-
LG유플러스, STUDIO X+U서 아이돌그룹 ‘라이즈’ 여행 리얼리티 공개
LG유플러스는 자사의 콘텐츠 전문 스튜디오 STUDIO X+U가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 ‘BOSS RIIZE(보스 라이즈)’를 공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보스 라이즈는 K팝 아이돌 그룹 ‘라이즈(RIIZE)’의 첫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멤버들이 강원도 강릉과 양양에서 1박 2일 동안 다양한 미션을 진행하며 ‘보스’를 선출하는 내용을 담은 예능 프로그램이다. 투표권을 얻기 위한 멤버들의 경쟁과 함께, 보스로 선정된 멤버가 주도하는 여행의 모습을 담았다.총 12부작으로 구성된 보스 라이즈는 U+모바일tv에서 매주 수·목요일 자정에 방영되며, 1회는 지난 28일 공개됐다.또 보스 라이즈는 일본 아베마 TV, 라쿠텐 비키, 대만
2024-08-30 14:55
-
KT, Y박스 개편…MZ세대 소통 강화
KT는 MZ세대를 위한 혜택플랫폼 ‘Y박스’ 앱을 개편했다고 30일 밝혔다. ‘Y박스’는 데이터 선물 등 통신 관리 기능과 MZ세대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 혜택을 제공하는 고객 소통 플랫폼이다.이번 개편은 KT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Y퓨처리스트’와 청년 예술가 그룹 ‘Y아티스트’들의 의견들이 크게 반영됐다고 KT는 설명했다. Y퓨처리스트가 선정한 트렌드 키워드들을 앱 개편 방향에 반영하고, Y아티스트 ‘Liz’작가가 디자인한 Z세대에게 친숙한 이미지들을 앱 전반에 적용했다.Y박스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앱 이용 시 경품 응모권을 얻는 ‘클로버’ 리워드 기능과 응모참여 게임 ‘토끼키우기’ △고객 맞춤형 취향 모음집 ‘와이
2024-08-30 14:46
-
㈜한진, 하노이서 소상공인 해외 진출 위한 한류 상품 매장 개소식 참석
㈜한진 노삼석 사장과 조현민 사장은 지난 29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이 주관하는 베트남 하노이 현지 한류상품 오프라인 매장 ‘Dook’n Dook’n(두근두근)’의 개소식에 참석, 상생을 위한 협력의 뜻을 다졌다고 30일 밝혔다.이번 베트남 오프라인 매장 개점은 지난 23일 소진공이 동반성장위원회 및 ㈜한진과 함께 소상공인의 해외진출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체결한 3자간 업무협약(MOU)의 일환이다. ㈜한진은 국내 소상공인의 상품을 베트남 현지 매장까지 운송하는 전담 물류사 역할을 맡게 됐다고 설명했다.㈜한진은 이번 협약과 개소식을 계기로 대만·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주요 국가로 더 많은 국내 소상공인들이 진
2024-08-30 14:33
-
교원라이프, 펫닥과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교원라이프가 반려동물 장례식장 ‘포포즈’ 운영사 펫닥과 지난 29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교원라이프의 펫 상조 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추친됐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펫 상조 상품 개발 및 서비스 제공 ▲올바른 반려동물 장례문화 정착을 위한 상호 협력 ▲양사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공동 마케팅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펫닥은 전국 6개 직영망을 갖춘 반려동물 장례식장 ‘포포즈’ 운영사로, 향후 교원라이프가 선보일 펫 상조 서비스의 파트너사로 참여하게 된다. 교원라이프는 펫닥을 시작으로 국내 주요 반려동물 장례식장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계속해서 추진해 나갈
2024-08-30 10:06
-
삼성물산,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8월...1위
2024년 8월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물산, 2위 LG, 3위 두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주사 상장기업 10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30일까지의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4,429,7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
2024-08-30 09:24
-
더존비즈온,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1위
2024년 8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더존비즈온, 2위 안랩, 3위 한글과컴퓨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30일까지의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555,4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
2024-08-30 09:20
-
원강, 벤처기업협회 주관 ‘우수 벤처기업 지역 부문’ 선정
㈜원강(대표 강태영)이 벤처기업협회에서 주관하는 ‘2024 우수 벤처기업 지역 부문’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원강의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혁신 노력, 그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이다.원강은 이번 우수 벤처기업 지역 부문 선정을 계기로, 원강은 국내 로드헤더 현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신제품 "픽커터"의 연구개발을 강화하여, 국내외 시장에서 기술적 우위를 유지하고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할 계획이다.또한, 원강은 유해화학물질을 취급하는 신사업에 진출하여, 환경청으로부터 영업 허가를 받은 다양한 특수화학 물질을 수출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
2024-08-30 09:02
-
페타브루, 한양대 기술지주 Seed 투자 유치 및 TIPS 선정
레이더 및 지능형 센서 전문기업인 페타브루(대표 고범진)가 최근 한양대학교 기술지주회사로부터 Seed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하였고, 이어진 TIPS 프로그램에 선정되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투자는 페타브루의 지속적인 성장과 혁신을 지원하며,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최근 친환경 에너지 시장이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페타브루는 고주파 레이더 기반의 비접촉 센서 신호처리 및 알고리즘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저탄소 친환경에 적합한 저유전율 물질을 정밀하게 측정할 수 있는 선박용 LNG레벨트랜스미터 제품의 핵심기술 및 측정 솔루션을 자체 개발했다.-> (수정) 레이더 센서를 개발하고 있
2024-08-30 08:42
-
LG전자, IFA 2024서 AI홈 허브 ‘씽큐 온’ 공개
LG전자는 다음 달 6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가전전시회 ‘IFA 2024’에서 생성형 AI를 탑재한 공감지능(AI) 홈 허브 ‘LG 씽큐 온’을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씽큐 온은 집 안 가전과 IoT 기기들을 하루 24시간 내내 항상 연결 상태로 유지하는 핵심 디바이스다. 생성형 AI가 적용된 씽큐 온은 집 안 환경, 가전과 기기들을 상시 모니터링하고 있다가 고객과 대화하면서 상황을 판단해 각종 기기를 최적 상태로 제어한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AI홈의 ‘두뇌’ 역할을 하는 LG 씽큐 온은 고객과 일상 언어로 대화할 수 있어 과거의 음성인식 스피커가 질문에 단답형의 단순한 답과 정해진 명령을 이행하는 수준에 그친 것과 대비된다
2024-08-29 16:46
-
뷰런테크놀로지, 중소벤처기업부 ‘스케일업 팁스’ 프로그램 선정
라이다 자율주행 전문 스타트업인 뷰런테크놀로지(이하 뷰런)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스케일업 팁스’(TIPS, Tech Investor Program for Scale-up)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29일 밝혔다.'스케일업 팁스'는 확장 단계의 유망한 중소벤처기업을 발굴해 민간투자와 정부자금을 매칭 지원하여 중소벤처기업의 빠른 성장을 촉진하는 프로그램이다. 민간운영사가 10억원 이상을 투자하면 여기에 더해 지분투자 1배수(최대 20억원)+출연R&D 3년간 최대 12억원이 이뤄진다.스케일업 팁스 선정으로 뷰런은 3년간 약 12억원의 지원을 받아 양산을 위한 라이다와 카메라 센서융합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이번 선정으로 뷰런은 기존에 가
2024-08-29 1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