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건설 3분기 영업익 1398억원…전년동기比 41.5%↓
현대건설은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1398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41.5%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3일 공시했다. 매출은 4조425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1.1% 감소했다. 순이익은 838억원으로 61.6% 줄었다.
2020-10-23 13:48
-
위메프, 위메프오 독립법인 출범…‘배달시장 공략 강화’
위메프는 자사 배달·픽업 서비스 위메프오를 다음 달 1일 분사, 독립 출범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4월 서비스를 시작한 위메프오는 시장조사업체 닐스코리안클릭 기준 국내 배달 서비스 4위 업체로, 현재 월간 이용자는 50만명 수준이다. 위메프는 "더 빠르고 독자적인 의사결정을 통해 배달 플랫폼 시장 주도권을 강화하겠다"고 했다. 위메프오 투자 유치에도 힘이 실릴 전망이다. 위메프오는 지난달 18일 '중개수수료 0%'(서버이용료 주 8800원 별도) 정책을 내놨다. 추가적인 광고 및 부대 비용 부담도 없다. 코로나 19 상생책이었다. 특히 BBQ·KFC 등 대형 프랜차이즈 업체와 협업해 50% 안팎 적립 프로모션을 꾸준
2020-10-23 13:24
-
넷마블, ‘세븐나이츠’ 신규 영웅 ‘란드그리드’ 공개
넷마블은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에 신화 각성 ‘란드그리드’를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천상의수호자’ 소속 공격형 영웅 ‘란드그리드’는 지난 5월 출시된 여동생 ‘라드그리드’의 명령을 따라 천상을 정복해나가는 발키리 기사단장이다. 각성 스킬 ‘청은의 아리아’ 사용 시 공격력 또는 마법력이 높은 적에게 강력한 관통 물리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넷마블은 ‘란드그리드’ 출시를 기념해 게임에 접속하면 매일 한 번씩 ‘천상의 돌’, ‘고급 영웅 소환 10회 이용권’, ‘영혼 조각 소환 10회 이용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CM 크리스의 선물 상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2020-10-23 12:55
-
포스코, 3분기 연결기준 매출 14조 2612억원, 영업이익 6667억원
포스코는 23일 콘퍼런스콜로 진행된 기업설명회에서 3분기 연결기준 매출 14조 2612억원, 영업이익 6667억원, 순이익 514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철강부문에서는 생산ㆍ판매량이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회복하면서 고정비 부담이 감소됐고, 철광석 가격 상승에도 석탄가격 하락, 내부의 극한적인 원가절감 노력으로 수익성이 대폭 개선 됐다. 글로벌인프라 부문에서는 포스코건설의 건축부문 실적 호조 지속, 포스코에너지의 LNG 직도입 확대, 포스코케미칼의 양ㆍ음극재 판매량 증가 등으로 견조한 실적을 보였다. 포스코는 한 분기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하며 별도 기준 매출 6조 5779억원, 영업이익 2619억원, 순이익 1808억
2020-10-23 11:14
-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韓·美 이어 밀라노에 유럽 첫 쇼룸
LG전자가 유럽에서는 처음으로 초(超)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을 열고 빌트인 본고장인 유럽시장을 공략한다. LG전자는 현지시간 22일 이탈리아 밀라노의 피아차 카브르 광장에 지상 2층, 지하 1층, 연면적 1,100제곱미터 규모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밀라노 쇼룸을 오픈했다. 쇼룸 인근의 브레라 구역은 매년 밀라노 디자인 위크가 열리고 유동인구가 많은 관광명소다. LG전자는 2018년부터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가전 브랜드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앞세워 유럽 빌트인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이를 위해 LG전자는 유럽 명품 가구사 ‘불탑’, ‘발쿠치네’, ‘아클리니아’ 등과 협업하고 있다.
2020-10-23 11:00
-
삼성전자 ‘더 세리프’와 LED 스크린에 방탄소년단 담는다
삼성전자가 라이프스타일 TV ‘더 세리프’와 대형 LED 스크린을 통해 23일부터 서울 가로수길에 오픈하는 방탄소년단 팝업스토어 ‘BTS POP-UP : MAP OF THE SOUL’ 서울 쇼케이스에서 방탄소년단의 모습을 담아낸다. 이번 방탄소년단 팝업스토어는 온라인 스토어 위주로 운영하며, 서울을 포함한 일부 도시에서는 오프라인 쇼케이스(BTS POP-UP Showcase)를 함께 개설한다. 삼성전자는 3개 층으로 구성된 서울 쇼케이스에 총 4대의 삼성 ‘더 세리프’와 대형 LED 스크린을 설치한다. ‘더 세리프’는 서울 쇼케이스의 메인 쇼룸을 비롯해 방탄소년단의 대표 곡 ‘ON’과 ‘Dynamite’ 뮤직비디오 속 공간을 재현한 체험 공간, 방
2020-10-23 10:51
-
캠코 관리 국‧공유지 무단점유 5년간 15만건…900억원 미회수
국‧공유지를 무단으로 점유하는 실태가 끊이지 않는 가운데, 약 900억원에 달하는 변상금이 아직 회수되지 못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송재호 의원(제주시 갑)이 자산관리공사(이하 캠코)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16년부터 올해 7월까지 5년간 국유재산과 캠코 관리 하의 공유재산에 대한 무단점유 건수가 15만 816건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공유지 무단 점유는 해마다 대체로 증가세인 것으로 나타났다. 2016년 2만7378건에서 2017년 2만2805건으로 다소 줄었으나 이후 2018년 3만7697건, 지난해는 3만9913건으로 계속 증가했다. 올해도 7월까지 2만3023건으로 나타나 무단점유
2020-10-23 10:32
-
넷마블 ‘마블 렐름 오브 챔피언스’ 글로벌 사전등록 시작
넷마블은 북미 자회사 카밤(Kabam)이 개발 중인 실시간 모바일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마블 렐름 오브 챔피언스(MARVEL Realm of Champions)’의 글로벌 사전등록을 23일부터(현지시간 22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전등록은 공식 사이트 및 구글 플레이에서 가능하며, 참여자 전원에게는 ‘아이언 리전에어’ 및 ‘헐크’의 장비와 함께 100 유닛 및 300 골드가 보상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마블 렐름 오브 챔피언스’는 마블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우스(House)’라는 가문 개념을 도입해 이용자들이 팀을 이루어 실시간 3대3 전투를 펼치는 것을 핵심으로 한다. 각 하우스의 일원인 ‘챔피언(Champion)’은 총 6종의 영웅으로,
2020-10-23 10:17
-
현대로보틱스, KFC와 ‘치킨 제조 협동로봇 만든다’
현대중공업그룹의 종합 로봇 계열사인 현대로보틱스가 글로벌 치킨 프랜차이즈 KFC와 손잡고 ‘푸드테크(Food-Tech) 시장’에 진출한다. 현대로보틱스는 지난 23일 서울시 은평구 KFC 응암점에서 KFC와 ‘치킨 제조 자동화 공동 개발 분야 연구 협력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현대로보틱스 서유성 대표와 KFC 엄익수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협동 로봇을 활용한 치킨 제조 자동화에 관한 연구개발 ▲조리 작업 효율 향상을 위한 공정 배치 및 조리 장치개발 등을 공동으로 수행하기로 했다. 현대로보틱스는 조리 작업 효율화 공정설계와 운영 절차 표준화 등을 전담
2020-10-23 10:08
-
KT, 살균기능탑재 무선충전기 선봬
KT가 공식 온라인몰 KT샵 고객들을 위해 자체 기획하고 제작한 프리미엄 굿즈 ‘피크닉 UV Charger’를 23일 공개했다. 피크닉 UV Charger는 UV 살균기능이 탑재된 무선 충전기로, 보조 배터리로도 활용할 수 있다. KT샵 휴대폰 구매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사은품 중 하나인 무선 충전기에 UV 살균기능을 더했다. KT샵은 코로나 확산 이후 많은 고객들의 불편사항인 ‘세균’ 걱정을 덜고자 이 상품을 직접 기획하고 제작했다. 어느 장소든 가볍게 가지고 다니며 활용 가능하다는 의미로 ‘피크닉’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충전하는 위치에 휴대폰을 두면 5분만에 유해세균이 99.9% 살균된다. 핸드폰뿐 아니라 무선 이어폰, 마스크
2020-10-23 09: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