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 중국판 체르노빌 될수도…시장이 위험 과소평가"
미국 투자사 레이먼드 제임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를 구소련의 체르노빌 원자력발전소 폭발 참사에 비유하며 경제적 충격이 예상보다 클 수 있다고 경고했다. 18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크리스 미킨스 등 레이먼드 제임스의 분석가팀은 투자자 노트에서 "느린 반응과 풀리지 않는 의문들이 중국인들의 진정한 걱정거리가 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한 중국 공산당 이론지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을 향한 비난 여론을 의식한 듯 시 주석이 이미 1월부터 코로나19 대응을 지시했다는 내용의 연설문을 공개했다. 하지만 이로 인해 공산당 지도부가 사람 대 사람 간 2차 감염 등 코로나19의 위험성을 알고도 대중에게
<뉴시스>
2020-02-19 10:26
-
KT&G, '릴' 전용스틱 신제품 '핏 아이싱' 출시
KT&G가 궐련형 전자담배 ‘릴 플러스’와 ‘릴 미니’의 전용스틱 신제품 ‘핏 아이싱(Fiit ICE+ING)’을 19일 전국 편의점 4만3000여 개소에서 동시에 출시한다. ‘핏 아이싱’은 보다 시원한 맛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개발되었으며, 캡슐 없이도 강력한 상쾌함이 끝까지 유지되는 제품이다. ‘핏 아이싱’의 특징은 제품명과 디자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제품명 ‘핏 아이싱(Fiit ICE+ING)’은 ‘ICE’와 ‘+ING’를 결합해 ‘끝까지 지속되는 상쾌함’이란 의미를 전달한다. 또한, 패키지 디자인도 블루 색상과 크리스털 질감 처리를 통해 제품 특징을 표현했다. KT&G의 ‘릴(lil)’ 시리즈는 출시 1년 만에 100만대 판매를
강기성 비욘드포스트 기자
2020-02-19 09:49
-
'브랜드 아파트' 2019년 소비자 관심도 조사 결과 '푸르지오' 톱
지난해 소비자들의 가장 관심을 많이 받은 브랜드 아파트는 대우건설 '푸르지오'인 것으로 나타났다.푸르지오의 관심도 점유율은 14%를 넘었다. 19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17개 브랜드 아파트의 2019년 소비자 관심도(온라인 정보량)을 조사했다.조사대상 브랜드 아파트(가나다 순)는 대림산업과 고려개발, ㈜삼호 등 대림 계열 3개사의 'e편한세상', SK건설 'SK뷰', 포스코건설 '더샵', 두산건설의 '두산위브', 삼성물산건설부문 '래미안', 롯데건설 '롯데캐슬', 반도건설 '반도유보라
2020-02-19 09:20
-
죠스떡볶이와 바르다김선생, 불황 돌파 모델 론칭
떡볶이 브랜드 죠스떡볶이와 김밥 브랜드 바르다김선생이 기존의 틀에서 벗어난 신개념 매장 ‘죠스떡볶이 바르다 김선생 듀얼매장’ 양재점(이하 듀얼매장)을 론칭했다. 죠스떡볶이와 바르다 김선생은 국내 외식산업의 불황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인건비 절감을 통한 수익성 향상과 배달을 통한 매출 극대화를 위해 테이크아웃 및 배달 전용 매장 모델로 듀얼매장을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듀얼매장은 한 개의 매장에서 두 개의 브랜드를 동시에 운영하는 만큼 창업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테이크아웃 고객과 배달 고객을 타깃으로 한 만큼 홀 공간을 과감히 포기해 임대료도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다. 또 매장 내에 키오스크, 라이스
2020-02-19 08:43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창사 이래 ‘최대’ 실적 골든벨!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지난달 처음으로 월 매출 100억원을 돌파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19일 전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국내 1위 여성레깅스 스포츠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를 비롯해 위생습관 브랜드 휘아, 남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마르시오디에고등 탄탄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는 미디어커머스 기업이다. 이번 성과는 창사 이래 최대 월 매출로, 전년1월 동기 대비 170%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주목된다. 브랜드엑스는 올해 연 매출 1800억원대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회사가 보유한 브랜드의 특성상 봄부터 가을까지가 극 성수기인 만큼 지금과 같은 성장세라면 매출 고지는 무난히
2020-02-19 08:35
-
탄핵 면한 트럼프, 전 주지사 ·보좌관등 11명에 '사면잔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미 연방 상원의원 지명권의 매관매직 혐의로 14년 형을 선고받고 수감된 로드 블라고예비치 일리노이주 전 주지사(민주당)를 특별 사면하겠다고 18일(현지시간) 밝혔다. 그는 이어서 무려 11명에 대한 '사면 잔치'를 벌일 것으로 AP통신과 미국 매체들이 보도했다. 사면 대상자 가운데에는 전 뉴욕경찰위원회 버니 케릭위원, 1990년대 미 보안법을 위반해 2년간 복역한 금융인 마이클 밀켄, 미국 역사상 최고의 NFL 샌프란시스코 프로축구팀의 구단주이면서 사기도박 스캔들에 휘말렸던 에드워드 디바톨로 주니어 등도 포함되어 있으며 그 명단은 상당히 길다. 트럼프 대통령이 11명이나 되는 사람들에게
<뉴시스>
2020-02-19 08:29
-
中후베이 코로나19 사망자 132명 추가…中 총사망자 2000명
중국 후베이성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망자가 132명 추가 발생했다. 신규 확진자는 1693명이다. 19일 오전 후베이성 보건당국은 사이트에 공개한 성명을 통해 전날 0시부터 24시까지 발생한 추가 사망자와 확진자 수를 위와같이 발표했다. 이에 따라 후베이성 총 사망자는 1921명, 총 확진자는 6만1682명으로 늘어났다. 중국 전체 총 사망자 수는 총2000명,총확진자는 7만4129명이 됐다. 전날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위생위)는 사이트를 통해 18일 오전 0시를 기준으로 코로나19 사망자가 총 1868명, 확진자는 총 7만2436명이라고 공식발표한 바 있다. 추가 사망자 132명 중 116명은 우한에서 발생했으며, 추가
<뉴시스>
2020-02-19 08:26
-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원랜드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원랜드 2위 호텔신라 3위 하나투어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레저 상장기업 20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0년 1월 17일부터 2020년 2월 18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7,872,0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1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1,640,343개와 비교하면 11.3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
2020-02-19 08:18
-
프랜차이즈업체 죽이야기 “광고모델 요요미 효과 톡톡”
최근 방송과 온라인에서 큰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미스트롯 출신 요요미가 요식업 프랜차이즈 광고에 등장해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19일 죽이야기에 따르면 요요미는 광고업계에서도 큰 관심을 보이는 모델로 이달 초 죽이야기 동영상 광고를 통해 첫 요식업 광고를 찍었다. 죽이야기의 동영상 광고는 요요미가 부르는 구성진 음색 ‘이리 오너라~ 죽이야기!’라는 멘트와 함께 죽이야기 제품과 맛을 소개하는 방식이다. 죽이야기는 현재 유튜브와 주요 동영상 재생사이트에 업로드한 요요미가 등장한 광고 5편이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요요미가 미스트롯의 스타로 떠오르면서 동영상 채널에서 큰 인
2020-02-19 08:14
-
아이파킹, 국토부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자 선정
국내 최대 주차 플랫폼 '아이파킹' 운영사 파킹클라우드가 대전광역시와 함께 참여한 국토교통부 '스마트시티 챌린지' 주차공유 본사업 지원 대상자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은 국토교통부가 2019년부터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진행한 공모사업으로 스마트 솔루션으로 도시문제를 해결하고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2년까지 진행되는 본사업에서는 국비 100억원, 시비 100억원, 민간투자 50억원 등 총 250억원이 투입된다.파킹클라우드는 대전시가 LG CNS, 씨앤시티에너지 등 11개사와 구성한 컨소시엄에 참여해 주차공유 사업을 담당했다. 국토부는 지난해 6곳의 기업·지자체 컨소시엄을 예비사업
2020-02-19 0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