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금까지 이런 입문서는 없었다...예술경영과 공연기획 길잡이 출간
"어차피 스타라는 건 로또 당첨보다 어려운 확률을 뚫고 올라서는 ‘왕좌의 게임’이라는 것이다. 이 바닥에서 연기를 하고 춤을 추고 음악을 하는 이들 역시 처음부터 이 게임의 법칙에 동의한 수만 마리 나방 중 하나일 뿐이라는 이야기다. 정말 그럴까? _‘예술경영의 시대’ 중에서(28쪽)"공연기획·예술경영 입문자를 위한 길잡이 도서가 나왔다. 예술경영과 문화융합 전문가로 알려진 이훈희가 내놓은 ‘예술이 밥먹여 준다면(책과나무 펴냄, 216쪽)’은 관련분야 초보자라도 생생한 현장의 소리를 들으면서 마케팅-공연 수익의 상관관계·자본의 법칙 등의 실제 현실을 경험해볼 수 있는 책이다. 저자 이훈희는 언론사와 광고 회사의 이력
한경아 비욘드포스트 기자
2020-02-17 13:58
-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020년 2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4위 JT친애저축은행, 5위 아주저축은행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3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2020년 1월 15일부터 2020년 2월 16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6,193,4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9,939,242개와 비교해보면 62.9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
2020-02-17 10:20
-
캐롯손해보험, 국내 최초 이커머스 ‘반품보험’ 출시
지난달 출범 이후 스마트ON 펫산책 보험, 해외여행보험, 990 운전자보험 등 라이프스타일에 특화된 보험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는 캐롯손해보험이 신규 상품으로11번가와 협업한 ‘반품보험’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반품보험은 인터넷쇼핑몰 등에서 물건 구매 후 변심에 따른 반품비를 보험사가 대신 지급하는 상품으로 국내에서는 캐롯이 최초로 선보이게 된다. 캐롯의 반품보험은 11번가에 입점한 셀러를 대상으로 제공되며, 11번가 구매, 반품 관련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상품 카테고리별로 차별화된 최저 보험료를 산출하였다. 이를 통해 셀러는 합리적인 보험료로 구매고객에게 무료 반품 서비스 제공하여 매출 증대 효과를
2020-02-17 10:08
-
하프클럽, 스마트 캐리어 ‘제로3’ 단독 출시
LF 계열사 트라이씨클의 브랜드몰 하프클럽이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2차 완판을 기록한 ZERO(제로) 캐리어의 하프클럽 단독 모델을 제작해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제로 캐리어는 자연 친화적인 PET 소재를 활용해 곡선형 모서리 처리, 트렌디한 컬러 등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내장 USB포트로 배터리 충전이 가능하며, 들기만해도 무게 측정이 가능한 핸들을 장착해 고객들의 활용 편의를 높였다. 이번에 하프클럽에서 출시하는 제로3 캐리어는 외부 사이즈는 줄이면서도 내부 용량을 늘려 가장 인기 있는 사이즈인 18.5인치와 24.5인치로 제작했다. 각각 21인치와 27인치까지 확장해 활용할 수 있다. PET 바
2020-02-17 09:49
-
마인드브릿지, 신규 여성 모델로 배우 ‘김고은’ 발탁
비즈니스 캐주얼 브랜드 마인드브릿지가 새로운 여성 모델로 배우 ‘김고은’을 발탁하고 그녀와 함께한 첫 번째 시즌 2020 S/S 화보를 공개 했다. 마인드브릿지는 자유로운 캐주얼 감성과 프로페셔널한 여성상을 모두 표현 가능한 ‘김고은’을 모델로 선정하며 일하는 여성들을 위한 비즈니스 캐주얼의 새로운 기준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김고은’은 앞서 멜로 영화 주인공으로 함께 열연했던 마인드브릿지의 기존 모델 ‘정해인’과 브랜드 모델로 재회하면서 두 사람의 완벽한 케미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정해인’과 ‘김고은’이 처음으로 함께한 2020년 S/S 화보는 ‘Offi_agram(오피아그램)’을 주제로 일하
2020-02-17 09:41
-
위드메이트, ‘병원 동행 서비스’ 매칭 플랫폼 공식 출시
㈜위드메이트는 병원 동행이 필요한 수요자와 전문 동행인을 연결하는 병원 동행 플랫폼 ‘위드메이트’를 정식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위드메이트는 미국, 캐나다, 일본 등 해외에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비응급 의료동행 서비스를 국내 환경에 맞춰 ‘웹-앱(Web-App)’ 형태로 옮겨온 매칭 플랫폼이다. 위드메이트 플랫폼에서는 병원 동행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사람과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이 간편하게 매칭될 수 있다. 서비스 수요자가회원 가입 후 서비스 신청을 하고, 전문 동행인이 접수된 신청을 검토한 후 매칭 버튼을 클릭하면 예약이완료된다. 회사가 모든 예약을 접수한 뒤 일률적으로 ‘일감’을 배분하는 것이 아
2020-02-17 09:37
-
프론트로우, 배우 김태리와 프리미엄 트위드 컬렉션 화보 공개
컨템포러리 클래식 브랜드 프론트로우(FRONTROW)가 배우 김태리와 함께 2020 스프링 첫 컬렉션인 프리미엄 트위드 컬렉션 화보를 공개한다. 2018년부터 프론트로우와 3년 연속 특별한 인연을 이어오고 있는 김태리는 이번 화보에서도 트위드 소재의 아이템들을 특유의 우아하고 감각적인 분위기로 완벽하게 소화해 화보 장인다운 면모를 발휘했다. 김태리가 이번 화보에서 선보인 프리미엄 트위드 컬렉션은 지난 2019년 FW시즌부터 전개하기 시작한 프론트로우 프리미엄 라인의 두번째 컬렉션이다. 프리미엄 라인은 독자적인 제작 기술에 고감도 소재를 더해 고퀄리티의 아이템을 합리적으로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프리미엄 트위드 컬렉션
2020-02-17 09:09
-
스토케, 프리미엄 베이비페어 진행
가족 간의 교감을 위한 노르웨이 프리미엄 유아용품 전문 기업 스토케가 오는 3월 1일까지 ‘스토케 프리미엄 베이비페어’를 진행한다. 스토케는 최근 코로나 19 확산으로 다양한 육아용품을 한곳에서 살펴볼 수 있는 베이비페어가 취소되면서, 스토케 제품 구매를 기다렸던 소비자들을 위해 브랜드 역대 최대 온∙오프라인 매장 통합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특히 출산을 앞둔 임산부나 영유아가 있는 가족은 사람이 많은 행사장을 방문하는 것이 어려운 점을 고려해 집에서 가까운 스토케 오프라인 매장이나 온라인몰에서 기존 베이비페어와 동일한 혜택을 그대로 누릴 수 있도록 했다.
2020-02-17 09:05
-
中후베이성 코로나19 사망자 100명 추가…中 총확진자 7만명 넘어
중국 후베이성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망자가 100명 추가 발생했다. 17일 후베이성위생건강위원회는 전날 하루동안 확진자가 1933명 늘었고, 사망자는 100명 증가했다고 밝혔다. 우한시에서만 76명이 사망했다. 17일 0시까지 기준 후베이성의 누적 확진자와 사망자는 각각 5만8182명, 1696명으로 집계됐다. 이중 현재 8024명은 중증이고, 1773명은 위중한 상태다. 이밖에 의심환자는 4826명이고, 누적 퇴원 환자수는 6639명이다. 이에 따라 중국 전역에서 코로나19으로 인한 누적 사망자와 확진자가 각각 1700명과 7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보인다. 앞서 국가위생건강위원회는 16일 0시 기준 전국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뉴시스>
2020-02-17 08:49
-
아이소이 ‘잡티세럼Ⅱ’ 나일론 K-뷰티 어워드 2개 부문 1위 수상
유해성분 없는 자연유래 기능성 화장품 아이소이가 자사 베스트 셀러인 ‘잡티세럼Ⅱ’로 글로벌 뷰티 어워즈 ‘나일론 K-뷰티 어워드’의 ‘잡티&붉은기 개선 만족도 100%’와 ‘재구매 의사’ 부문 총 2개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다. 나일론 K-뷰티 어워드는 총 10개국(한국, 중국, 미국, 일본, 태국, 스페인, 싱가포르, 대만,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의뷰티 에디터 및 뷰티 인플루언서 40인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한 달 이상 제품을 엄격하게 테스트하여, 우수 뷰티 제품을 선정하는 공신력 있는 글로벌 뷰티 어워드다. 이번 어워드에서 2개 부문을 수상한 아이소이 ‘잡티세럼Ⅱ’는 ‘액체 다이아몬드’라 불리는 불가리안 로즈오일과 미백
2020-02-17 08: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