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 달 살기 플랫폼 리브애니웨어, 여행 트렌드 발표
한 달 살기 플랫폼 리브애니웨어(대표 김지연)가 자사 이용자 대상으로 조사한 여행 트렌드를 16일 발표했다. 리브애니웨어에 따르면, 1박 2일이나 2박 3일과 같은 짧은 숙박보다는 ‘한 달 살기’와 같은 장기 숙박이 국내 여행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예컨대, 리브애니웨어 플랫폼 내 2024년 1분기 예약 기준으로 국내 ‘일주일 살기’와 ‘한 달 살기’는 전년 동기 대비 154% 이상 늘어났다. 한 달 살기란, 단일 숙소 또는 단일 지역에서 장기간 머무르면서 현지인처럼 일상을 살아보는 여행 스타일이다. 이러한 장기 여행을 출발 3개월 전부터 예약하는 비율도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올해 1분기 139% 이상 증가했다. 즉, 장기 여행 트렌
2024-04-16 10:24
-
비욘드뮤직, 레게 음악 뮤지션 '얀델' 음원 카탈로그 인수
음원 IP 전문 투자 및 매니지먼트 기업 비욘드뮤직이 라틴 그래미 어워드 수상자이자 세계적인 라틴 뮤지션 얀델(Yandel) (Llandel Veguilla Malavé)의 음악 저작권 및 인접권 일부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비욘드뮤직은 이번 인수 계약을 통해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라틴 음악 시장에 처음 진입하게 된다. 비욘드뮤직은 약 3만 3천 곡의 음원 카탈로그를 운용하는 신뢰도 높은 투자 회사이자 음악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기업으로서 이번 인수를 발판으로 회사의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계속 이어갈 계획이다. 얀델은 라틴과 레게 음악 장르에서 독보적인 실력을 갖춘 보컬리스트이자 작곡가, 뮤지션, 음반 프로듀서, 아티스트이다. 세계 1위 음원
2024-04-16 10:20
-
바이오가스 이용 청정수소, 생산 및 공급 활용 방안 세미나 개최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대표 박희정)은 오는 5월 31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사파이어홀에서 '바이오가스를 이용한 청정수소 생산 및 공급 활용 방안 세미나 - 바이오가스법 제반/활성화 방안, 관련 기반 기술 및 사업화 사례'을 온, 오프라인으로 병행해서 개최한다고 밝혔다.바이오가스를 이용한 청정수소 사업은 하수찌꺼기, 음식물류 폐기물, 가축분뇨 등의 유기성폐자원을 처리해 발생하는 바이오가스를 고질화 개질화를 통해 청정수소를 생산하는 사업으로써, 지난해 말부터 바이오매스를 이용한 바이오가스 생산을 의무화하는 바이오가스법이 시행됨에 따라서 공공의무생산자인 각 지자체 및 해당 기업은 대응방안 마련에 분주한 실정이
2024-04-16 10:16
-
‘이웃집 찰스’ 한국 귀화 가수 헤라 2편 공개
지난주 1편에 이어 가수 헤라의 끝나지 않은 감동 스토리가 16일 오후7시40분 KBS1TV ‘이웃집 찰스’ 2편에서 공개 된다. 오늘 방송에는 초특급 트로트 스타 대형가수들이 오로지 헤라를 위해 지원 사격에 나선다. ‘고맙소’ 로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한 조항조, ‘사랑님’ 으로 트로트계 에일리로 불리는 김용임, 원조 혼혈 가수 박일준이 출연한다.헤라의 소속사 HR엔터테인먼트 측에 따르면 ‘조항조 가수님이 헤라에게 깜짝 놀랄 만한 칭송을 했다. 헤라의 보컬에 대해 진정성을 알아주셨고 김용임 가수님 또한 헤라를 극찬했다. 오늘 방송을 통해 헤라 라는 가수에 대한 가치가 시청자들에게 닿길 바란다. 많은 성원 부탁 드린다’ 고 전했
2024-04-16 10:12
-
어센트코리아, 日 최대 마케팅 전시회 ‘마케팅 위크’ 참가
마케팅 테크(MarTech) 기업 어센트코리아(대표 박세용)는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도쿄빅사이트(TOKYO BIG SIGHT)에서 개최되는 본 최대 규모의 마케팅 전시회 ‘마케팅 위크(Marketing Week)’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어센트코리아는 마케팅 위크에서 검색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리스닝마인드 허블’ 일본 버전을 소개할 계획이다. 어센트코리아는 작년 7월 검색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리스닝마인드 허블 일본 버전을 출시했다. 리스닝마인드 허블 일본 버전은 1억 3천만 일본 전 국민이 구글 재팬에서 입력한 3억개의 검색어 빅데이터를 수집하고 다양한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분석한 결과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일본 소비자 인식’과 ‘일본
2024-04-16 10:08
-
롯데칠성x홈플러스x대한적십자사, '청년응원 캠페인' 협약 체결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15일 '홈플러스', ‘대한적십자사’와 손잡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젊은 청년을 응원하고 자립청년지원사업에 동참하기 위한 ‘대한민국 청년응원 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협약식은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롯데칠성음료 문효식 음료신유통부문장, 홈플러스 양수령 그로서리총괄, 대한적십자사 박종술 사무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롯데칠성음료와 홈플러스는 ‘대한민국 청년들이여! 기죽지 말고 힘내자!’라는 콘셉트의 대한민국 청년응원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캠페인을 통해 양사 간 시너지를 높이고 대한민국 청년을 위해 소비자가 동참하는
2024-04-16 10:07
-
상조 비교 서비스 라이프담다, 다구좌 고객 혜택 강화
토탈 라이프 케어 기업 ㈜더열심히(대표: 장승웅)가 선보인 국내 유일 상조 비교 서비스 ‘라이프담다’가 다구좌 가입 고객 혜택을 더욱 강화한다고 밝혔다. 라이프담다는 믿을 수 있는 상조 서비스만 골라 담은 후 10년 경력의 전문 상담사 ‘담다 플래너’가 고객의 니즈와 기준에 맞춰 최적의 상조 상품을 맞춤형으로 비교·추천하고 가입까지 제공하는 서비스다. 여러 상조를 비교하고 한 번에 가입할 수 있는 만큼, 기존 한 회사에서 가입 시에만 주었던 혜택을 각각의 회사에 하나씩, 여러 회사 상품에 가입하더라도 다구좌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라이프담다를 통해 가입할 경우, 다구좌 고객 혜택은 물론 담다만의 멤버
2024-04-16 10:04
-
"마트서 장보며 식사까지" 홈플러스, 마켓 식품·테넌트 매출 모두 증가
고물가에 홈쿡 수요가 증가하는 동시에 마트를 찾아 장을 보는 김에 식사까지 해결하는 고객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홈플러스는 지난 3월 대형마트 식품 매출과 몰(Mall) 식음료 테넌트 매장의 매출이 모두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특히 초대형 식품 전문 매장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리뉴얼 오픈 1년차 점포의 식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4% 올랐고, 식음료 테넌트 매출은 54% 늘었다. 신선식품의 경우 모든 카테고리 매출이 올랐다. 홈플러스는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할인 쿠폰을 사용하면 홈플러스 몰 식음료 매장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점도 영향을 미쳤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홈플러스는 지난해 5월 마이홈플러스 멤버십을 ‘홈
2024-04-16 10:04
-
감탄떡볶이 공식 캐릭터 ‘감탄프렌즈’ 출시 기념 이벤트
떡볶이 전문 프랜차이즈 감탄떡볶이가 공식 브랜드 캐릭터 ‘감탄프렌즈’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 한다고 밝혔다.감탄떡볶이의 이번 이벤트는 1만원 이상 구매 시 1등 갤럭시 S울트라 24 1TB, 2등 갤럭시탭S9+ 256GB, 3등 갤럭시 버즈2 프로 추첨권과 감탄프렌즈 스티커를 선착순 증정 하고 있다. 4등의 경우에도 온라인으로 이벤트 쿠폰 사진과 함께 SNS(블로그,인스타,유튜브)에 필수 해시태그 #감탄먹으면감탄하나 를 달고 후기를 업로드하면 고객 반응과 추첨을 통해 1,2,3등 상품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감탄떡볶이 인스타그램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소비자들의 아이디어를 통해 탄생한 캐릭터는 총 4개로, 떡볶이의
2024-04-16 09:59
-
에이피알, 한정판 ‘부스터프로 X 잔망루피’ 콜라보 선보여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의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이 MZ 대세 캐릭터 잔망루피와 콜라보한 ‘부스터프로X잔망루피 핑크 에디션’ 한정판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에이피알은 자사의 대표 뷰티 디바이스 ‘부스터프로’와 MZ세대의 대세 캐릭터 ‘잔망루피’가 콜라보한 특별 한정판 ‘부스터프로X잔망루피 핑크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는 이번 에디션은 메디큐브 온라인 공식몰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에디션은 고급스러움과 세련됨을 강조해왔던 기존 부스터 프로에 잔망루피 특유의 귀여움을 입혀 뷰티 디바이스도 귀여워질 수 있음을 표현했다. 핑크색 바탕의
2024-04-16 09: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