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탐앤탐스, 갤러리탐 55기 전시 시작...감각적인 겨울 선물
커피 브랜드 탐앤탐스가 올해로 11주년을 맞이한 갤러리탐(Gallery耽)의 55기 전시 소식을 전했다. 갤러리탐은 매년 개최하는 ‘탐앤탐스 신진작가 공모’에 당선된 청년 작가들의 작품을 주요 서울·수도권 매장에 전시하고, 고객들에게 예술과 함께하는 일상을 선물하는 ‘컬처카페 프로젝트’다. 재능 있는 청년 작가들에게 기회에 장이 되는 프로젝트인만큼 예술계에서도 그 중요성을 인정받고 있다. 갤러리탐 55기는 5개 매장에서 진행되는 신진작가 5인의 개인전으로 구성되었다. 개인의 감정을 가감 없이 나타내는 작품부터 현 시대에 대한 문제의식이 드러난 작품, 도심과 자연의 풍경을 분해하고 개성 넘치는 시각으로 재조립하는 작품까
2024-01-18 14:39
-
학전, 감탄떡볶이 후원 어린이뮤지컬 ‘고추장떡볶이’ 공연
30여년의 역사를 가진 학전 블루 소극장에서 감탄떡볶이가 후원하는 극단 학전의 마지막 어린이 뮤지컬 ‘고추장떡볶이’가 니난 12일 마지막 초연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고추장떡볶이’는 부모의 손길에서 벗어나 성장하는 비룡, 백호 형제의 일상을 담아낸 어린이 뮤지컬이다. 2008년 초연 시작과 동시에 그 해 월간 한국연극 베스트7에 선정됐으며, 2024년까지 총 15년 넘게 어린이들에게 꿈과 용기를 주는 연극으로 자리잡았다. 최근 학전의 폐관이 예정되며 다양한 매체에서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고추장떡볶이’에 10년 이상 후원을 통하여 함께 동행 했던 감탄떡볶이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감탄떡볶이가 떡볶
2024-01-18 14:27
-
'지금이 제 철'…오뚜기, 뜨끈한 국물요리 간편식 확대
추위가 기승을 부리는 겨울철, 얼어붙은 속까지 데워줄 따뜻한 국물 음식이 생각날 때다. 재료 준비부터 조리까지 손이 많이 가는 국물요리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기고자 하는 수요가 늘면서 식품·유통업계는 국물류 간편식(HMR)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각 지역 특색을 살린 얼큰한 국밥부터 동절기 인기 메뉴인 따끈한 국물 면, 알찬 구성의 국물도시락까지 종류도 다채롭다. “지역의 맛 담은 얼큰한 국밥” 오뚜기, ‘부산식 얼큰 돼지국밥·병천식 얼큰 순대국밥’ 지난해 오뚜기는 돼지국밥과 순대국밥에 다대기를 넣어 먹는 이들이 많다는 점에 착안해, 양념이나 재료를 따로 준비하지 않아도 얼큰하게 즐길 수 있는 '지역식 얼큰 국밥'
2024-01-18 11:29
-
식음료업계, '다양한 맛·용량'으로 소비자 선택지 넓히는 ‘초이스 마케팅’ 펼쳐
각양각색의 취향을 SNS에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서로 존중하는 젊은 세대의 성향에 맞춰 이를 반영한 식음료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실제로 개인의 취향이 너무 달라 파편화됨을 의미하는 ‘나노 취향’, 개인의 존재감과 캐릭터가 극대화되는 시대를 일컫는 ‘하이퍼 퍼스낼리티’ 등의 키워드가 최신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유통업계는 소비자가 직접 마음에 드는 제품을 선택해 구매할 수 있도록 세분화된 소비자 취향을 반영해 기존 제품을 다양한 맛과 용량 등으로 즐길 수 있는 식음료를 내놓으며 '초이스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제로 슈거, 제로 칼로리, 제로 카페인까지… 코카-콜라는 신년을 맞아 글로벌 앰버서더 그룹 뉴
2024-01-18 11:07
-
현대백화점 목동점, 타셴 아트북 컬렉션 전시 '예술가의 비밀 정원' 진행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12일까지 서울 양천구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목동점 7층 보타닉 하우스에서 아트북 출판사 '타셴(TASCHEN)'의 아트북 컬렉션 전시 '예술가의 비밀 정원'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타셴은 1980년 설립된 독일의 세계 3대 아트북 출판사 중 하나로 가장 실험적인 아트북을 제작한다고 알려졌다. 이번 전시에서는 타셴의 아트북 20여 권과 함께 세계적인 건축가·디자이너·뮤지션 등 분야별 예술가들과 협업한 10여 종의 리미티드 에디션 아트북을 선보인다. 전시 주제는 '소망(Wishes)'으로 사람들로 하여금 소망을 갖고 꿈을 꾸게 만드는 다양한 예술가들의 아트북을 전시한다. 대표 아티스트는 영국 팝아트의 거장 데이
2024-01-18 10:55
-
[포토] 'MZ픽 잠옷' 롯데백화점 홈웨어 브랜드 ‘폴리’ 팝업행사 진행
롯데백화점은 오는 25일까지 홈웨어 브랜드 ‘폴리(foli)’의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폴리(foli)'는 개성 넘치는 디자인과 생동감 있는 색감으로 MZ세대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홈웨어 브랜드다.이번 팝업에서는 역시즌 상품들을 최대 50% 할인해 선보인다.대표 상품으로는 크리미 스트라이프 파자마 세트 (12만 4천 2백원), 폴리가든 파자마 세트 (11만 8천 4백원)이 있다.
2024-01-18 10:53
-
'난이도 높은 청소를 손쉽게' LG생활건강 ‘렌지후드 클리너 ’·‘샤워기·수전 클리너’ 출시
LG생활건강의 홈케어 전문 브랜드 홈스타에서 기름 찌든 때가 가득한 렌지후드, 세척이 어려운 샤워기 내외부와 호스 청소의 불편을 개선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홈스타 맥스 퍼펙트 렌지후드 클리너’는 주방청소 가운데 가장 힘든 곳으로 손꼽히는 렌지후드를 깨끗하게 청소해주는 신제품이다. 알칼리성 성분이 진득한 기름때와 오염 물질을 말끔하게 제거해서 뽀득뽀득 새것 같은 렌지후드로 만들어준다. 홈스타 맥스 퍼펙트 렌지후드 클리너의 가장 큰 특징은 빠르고 간단한 세척법이다.기존 스프레이형 제품은 렌지후드에 클리너를 뿌리고 나서 ‘한 시간’ 뒤에 물로 헹구어 내야 한다. 세척 완료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는 편이고, 가벼운
2024-01-18 10:51
-
쿠팡, 소상공인 제품도 로켓배송 시작…'로켓그로스'에 신선식품 확대
쿠팡이 마켓플레이스에서 신선식품을 판매하는 중소 판매자들의 제품들을 로켓배송한다. 이에 따라 신선식품을 파는 전국 농·어가를 비롯한 중소상공인들에게 새로운 성장의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쿠팡은 18일 로켓그로스에 일부 신선식품 카테고리를 추가하면서 마켓플레이스를 이용하던 전국 중소상공인들의 신선식품 로켓배송이 크게 늘어날 전망이라고 밝혔다. 서비스 대상은 쌀·잡곡류를 시작으로 올 1분기까지 냉장·냉동 식품을 제외한 견과·견과류, 건·수산물로 확대될 예정이다. 마켓플레이스의 신선식품은 일반 공산품이나 생필품과 달리 지역의 작은 정미소나 논밭을 운영하는 농업·어업법인 등에서 만들어진다. 하지
2024-01-18 10:36
-
한섬, 파리 패션위크 11회 연속 참가…국내 토종 패션 브랜드 최초
한섬이 파리 패션위크에 꾸준히 참가하며 글로벌 패션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 기업 한섬은 자사 캐주얼 브랜드 ‘시스템·시스템옴므’가 ‘2024년 F/W 파리 패션위크’에 참가해 단독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파리 패션위크는 뉴욕, 런던, 밀라노 패션위크와 함께 세계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패션 마켓으로 알려져 있으며, 시스템·시스템옴므는 국내 토종 패션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2019년부터 매년 두 차례씩, 11회 연속으로 참가하고 있다. 한섬은 이번 2024년 F/W 파리 패션위크 단독 프레젠테이션에서 전세계 20여 개국 패션 관계자와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시스템·시스템옴
2024-01-18 10:30
-
어메이즈핏, 패션 브랜드 얼킨과 2024 F/W 서울패션위크 협업
스마트워치 브랜드 어메이즈핏(Amazfit)이 패션 브랜드 얼킨(ULKIN)과 협업하여 2024 F/W 서울패션위크 런웨이에 오른다고 18일 밝혔다.어메이즈핏은 오는 2월 3일 오후 6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2024 F/W 서울패션위크 ‘얼킨 컬렉션’에서 다양한 스마트워치를 선보인다. 어메이즈핏은 글로벌 스마트 웨어러블 기업 젭 헬스(Zepp Health)의 스마트워치 전문 브랜드로 세련된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술을 융합한 제품 라인업으로 사용자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충족시킨다.얼킨은 친환경 가치를 실현하며 메시지를 도전적이고 혁신적으로 표현하는 국내 대표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로 2024 S/S 서울패션위크 시작을 알리는 오프
2024-01-18 1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