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18(목)

한국IT직업전문학교 컴퓨터공학과, 전국 고교생 대상 '무료 온라인 코딩수업' 지원

승인 2019-02-14 16:39:45

[비욘드포스트 최민영 기자] 한국IT직업전문학교 컴퓨터공학과가 전국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코딩수업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한국IT직업전문학교
사진=한국IT직업전문학교
코딩은 프로그래밍의 기초가 되는 단계다. 초등학생부터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코딩교육이 별도로 있을 만큼 대입을 위한 필수과정으로 여겨지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문과 이과를 떠나 대입을 앞둔 학생들에게 코딩능력은 필수가 되고 있다"며, "본교로 입학하는 학생들과 IT분야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을 위해 코딩교육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취업에 중점을 두고 실기위주의 교육을 하고 있으며, 졸업 시 전문학사·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특성화 교육기관이다.

현재 고등학생들을 위해 무료로 진행되는 코딩수업은 정보보안전문가 과정, 기초코딩 과정, 그래픽디자인 과정, 어플개발 과정, 드론·인공지능 과정, 프로그래머 과정으로 각 과정별 강의가 세분화돼 있다.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컴퓨터공학과를 포함한 한국IT직업전문학교 스마트계열은 소프트웨어공학과, 사물인터넷학과, 드론·로봇학과, 인공지능·빅데이터학과(신설예정)로 세분화된 전공과정을 운영 중이다. 각 학과별 심화교육·융복합교육을 통해 개발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한편, 현재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2019학년도 신입생 추가모집, 2020학년도 예비 신입생 우선선발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원서접수,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민영 기자 cmy@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