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3.28(목)

- 임용수 캐스터와 한솥밥, 최강듀오 기대

사진=김정준 / 제공=스타플레이스이엔티
사진=김정준 / 제공=스타플레이스이엔티
[비욘드포스트 진병두 기자] 프로야구 해설위원 김정준이 스타플레이스이엔티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김정준 해설위원은 “야신" 김성근 감독의 아들로, LG 트윈스, SK와이번스의 전력 분석관을 맡았다. 18년간 전력분석가를 맡으며, 대중들에게 대한민국 최고의 전력분석가라는 찬사를 받았다. 탁월하고 정확한 전력분석 능력을 살려 SBS, SBS Sports에서 해설위원을 맡았다. 또한 해설위원 활동을 하며 ‘포수란 무엇인가’ ‘김성근 그리고 SK 와이번스 ‘ 등의 여러 책들도 출간하며 야구 활동의 폭을 넓혀갔다.

현재 김정준 해설위원은 “베이스볼 S”에 해설위원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팟빵에서 팟캐스트 ‘김정준의 야구수다’를 방송하고 있다.
‘김정준의 야구수다’는 황규인 기자와 함께하는 방송이다.

야구에 대한 이야기를 속 시원하게 풀어놓는 매력으로 청취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현재 스포츠 방송에서 5위라는 상위권에 자리하고 있다.

사진=임용수.김정준 / 제공=스타플레이스이엔티
사진=임용수.김정준 / 제공=스타플레이스이엔티

더불어 “간다 간다 호~옴런!”, “게임 리셋” 등 시그니쳐 멘트로 유명한 임용수 캐스터와 스타플레이스이엔티에서 한솥밥을 먹게 되었다. 야구팬들에게 큰 지지와 성원을 받고 있는 2명의 야구 전문가가 한 회사에서 뭉쳤다는 소식에 야구팬들은 “두분이서 중계하는 모습을 보고 싶어요.”, “두분의 케미 폭발에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김정준 해설위원이 계약한 스타플레이스이엔티 관계자는 “김정준 해설위원은 전력분석의 대가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정확한 근거와 데이터로 해설을 해 대중들에게 신뢰를 주는 해설위원이다.“ “해설위원뿐만 아니라 방송과 여러 책들을 출간하는 등 다재다능한 김정준 해설위원이 임용수 캐스터와 함께 야구 초보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하고 재미난 프로그램을 만들고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 라고 전했다.

㈜스타플레이스이엔티는 공연, 음반, 영상 콘텐츠 기획 제작을 기반으로 아티스트 매니지먼트를 하는 종합엔터테인먼트 회사이다. 바리톤 안갑성, 뮤지컬 배우 윤영석, 김민주, 장원령, 이민재, 민서준 등 뮤지컬과 연극,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많은 배우들이 소속되어 있다.

jbd@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