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0(토)

게임빌 ‘별이되어라!’ 시즌 7 임박.. ‘라이브 드로잉’ 대가 김정기 작가와 컬래버레이션

승인 2019-06-04 09:49:57

게임빌 ‘별이되어라!’ 시즌 7 임박.. ‘라이브 드로잉’ 대가 김정기 작가와 컬래버레이션
[비욘드포스트 김상호 기자]
게임빌이 히트작 ‘별이되어라!’의 시즌 7 초대형 업데이트를 앞두고, ‘라이브 드로잉’ 대가로 손꼽히는 김정기 작가와의 컬래버레이션 라이브 드로잉 영상을 공개했다.

게임빌은 오는 11일 ‘별이되어라!’의 7번째 시즌 ‘우주의 끝에서’를 공개할 예정이다. 시즌 7에서는 본격적인 빛과 어둠의 전쟁이 큰 스케일로 펼쳐질 예정이어서 이를 효과적으로 유저들에게 각인시킬 수 있도록 붓펜을 사용해 그림을 예술의 경지에 올려놓은 김정기 작가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 것이다.

공개된 영상 속의 드로잉에는 ‘별이되어라!’가 우주로 끝없이 펼쳐진 모험의 대서사시로 발전하는 스토리를 함축적으로 담아냈다. 과감하면서 섬세한 붓터치로 ‘별이되어라!’의 주요 캐릭터들의 다양한 포즈를 표현한 것도 특징이다. 유튜브에 공개된 이 영상은 벌써 조회수 10만 회를 넘어섰으며, TV CF에도 활용되고 있다. 김정기 작가는 최근 세계 3대 영화제인 칸 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 라이브 드로잉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 작업에 참여한 김정기 작가는 “시즌 7까지 이어져 온 ‘별이되어라!’의 세계관과 캐릭터들의 이해관계를 잘 표현하기 위해 노력했다. ‘별이되어라!’의 전설 같은 이야기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작업을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별이되어라!’는 플린트(대표 김영모)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서비스하는 동화풍의 그래픽이 돋보이는 판타지 모험 RPG다.

특히 ‘별이되어라!’의 일러스트는 다른 게임에 비해 개성이 두드러지는 편인데 실제 캐릭터들과 김정기 작가가 표현한 캐릭터들을 비교해보는 것도 이번 영상의 감상 포인트라 할 수 있다.

대규모 업데이트 때마다 오픈 마켓 순위가 급상승하면서 ‘역주행 게임’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한 ‘별이되어라!’가 이번 시즌 7 기념 ‘라이브 드로잉’ 컬래버레이션으로 또다시 역주행에 성공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김상호 기자 ksh@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