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0(토)
사진=기똥차네 제공
사진=기똥차네 제공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제주도는 관광지가 많아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즐비하다. 또한 힐링을 위해 관광을 떠나기 좋은 곳이다.여행 전 제주도 가볼만한 곳, 제주도 맛집 등 다양한 검색을 통해 미리 코스를 정하여 맛집과 관광지를 선택하는 이들 또한 많아지고 있다.
성산일출봉과 섭지코지 인근에 위치한 향토 음식 전문점 기똥차네는 메인 요리로 갈치요리와 해물탕을 진행하며, 단품으로는 생선구이, 다양한 뚝배기 종류들을 함께 맛 볼 수 있다.‘기똥차네’ 대표는 “착한 가격에 메뉴 구성이 좋아 맛집 투어로 식당을 찾은 손님들의 만족도가 높다”라며 “정성스러운 맛과 친절까지 겸비하고 있어 고객들의 재방문도 높다”고 설명했다.또한 SNS 상에서는 지역주민이 추천하는 맛집으로도 화제가 된 바 있다.

제주도를 알차게 여행하려면, 제주도관광지와 제주도의 먹거리, 제주도펜션, 게스트하우스 등의 정보를 미리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제주도는 또한 가볼만한 맛집이 많은 여행지로 성산일출봉맛집, 섭지코지 맛집 등 을 심심찮게 찾아볼 수 있다.
성산일출봉에서 1분거리, 섭지코지에서는 5분거리에 위치한 향토 음식 전문점 기똥차네는 주로 갈치요리와 해물탕이 주메뉴이며 단품으로는 생선구이, 다양한 뚝배기 종류들을 함께 맛 볼 수 있다.메뉴로는 갈치조림과 갈치구이, 고등어조림과 고등어구이, 왕옥돔구이 등이 구성되어 있고 세트 메뉴를 이용하면 갈치와 흑돼지쌈밥 생선튀김, 된장찌개, 각종 밑반찬들이 풍성하게 제공된다.

식당과 주차장이 모두 넓고 크기 때문에 단체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이곳은 ‘착한가게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착한가게 캠페인이란 매출액의 일정액을 지역사회 곳곳에 기부하는 캠페인으로 ‘기똥차네’가 수년간 꾸준히 진행 해 온 것. 이로 인해 지역주민에게도 사랑 받는 곳이기도 하다.매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운영하며, 단체 손님의 경우 대표번호를 통해 사전예약이 가능하다.

한경아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