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1(일)
서브웨이, 카카오톡 선물하기 모바일 상품권 출시
[비욘드포스트 김도현 기자] 2030 대세 글로벌 샌드위치 브랜드 '서브웨이'가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금액형 모바일 상품권을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가족이나 친구 등 지인에게 메시지와 함께 모바일 상품권을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다.

출시된 서브웨이 모바일 상품권은 1만원권, 2만원권, 3만원권, 5만원권 등 총 4종이다. 20일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특수 매장과 일부 매장을 제외한 350여 개의 전국 서브웨이 매장에서 메뉴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바코드 형태의 모바일 상품권을 결제 단계에 제시하면 구매한 금액권 한도 내에서 차감되는 방식이다. 상품권 잔액이 부족할 경우에는 신용카드나 현금으로 남은 금액을 결제하면 된다.

서브웨이 마케팅 담당자는 “서브웨이를 모바일에서도 즐기고 싶다는 고객의 요청에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을 출시하게 됐다”라며 “생일이나 기념일 등 특별한 날 부담 없이 전할 수 있는 선물로 제격인 만큼 많이 이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서브웨이는 이번 금액권에 이어 제품교환권 형태의 모바일 상품권을 출시하고 카카오톡 선물하기 외의 채널로도 판매망을 확대하는 등 모바일 상품권 판매를 적극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서브웨이는 1965년 미국 코네티컷에서 출발한 54년 역사의 글로벌 샌드위치 브랜드이자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매장을 보유한 글로벌 No.1 외식 브랜드다. ‘웰빙’과 ‘취향’을 중시하는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부합하는 건강한 음식과 주문자의 취향에 따라 자유로운 주문이 가능한 커스터마이징(made-to-order) 시스템이 큰 인기를 얻으며 2030 세대를 중심으로 힙한 외식 브랜드의 위상을 구축하고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