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center
히비스커스
[비욘드포스트 장덕수 기자] 히비스커스 분말효능은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을 낮춰주며 탄수화물의 흡수를 억제해줘 다이어트에 좋다. 히비스커스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의 일종인 다이드제인이 있어 생리불순에 효과가 있으며 생리통도 완화해준다. 여성에게 좋지만, 임신부는 히비스커스 차를 섭취하지 않는게 좋다. 유산 위험이 있다.


히비스커스의 칼로리는 100g당 37kcal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탄수화물의 흡수를 억제해주기 때문에 단기간 다이어트에도 좋으며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있다. 다만 과다섭취시 찬 성질의 음식이라 복통이나 설사가 있을 수 있다.


분말효능은 이뇨작용이 있어 붓기를 빼는 데 좋으며 혈액순환 개선에 뛰어나다. 히비스커스 분말은 생리불순에 좋아 생리 주기가 규칙적이지 않은 여성에게도 도움이 된다. 생리전 증후군(PMS)에도 효과가 있다. 임산부는 히비스커스 차를 주의하거나 피하는게 좋다. 특히 임신초기엔 유산 위험이 있기에 섭취하면 안된다.


효능은 고혈압 환자에게 좋으며 혈압을 낮춰주고 다량의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 콜레스테롤을 낮춘다. 유기농 히비스커스를 고르는게 더욱 좋다. 부작용으론 임신 초기인 임산부와 모유 수유중인 여성은 주의해야한다. 당뇨병 환자도 섭취를 삼가는게 좋다.


잎을 말려 분말가루나 티백과 만들어진다. 히비스커스 먹는법으론 차나 주스 반찬에 뿌려 먹기도 한다. 히비스커스 차먹는법은 물, 유기농 꽃잎, 꿀1~2큰술을 준비한다. 끓인 물 안에 말린 꽃잎을 넣고 불을 끈다. 물이 진한 붉은 색이 될때까지 꽃잎을 우리고 꿀을 넣어 단맛이 나게하면 차가 완성된다. 차 효능은 콜레스테롤 관리, 면역 강화이며 부작용은 임산부는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

jbd@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