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3.28(목)

푸드 컴퍼니 쿠캣, GS25와 요리 콘텐츠 기반 신제품 출시

전 세계서 난리난 레시피, 이제 편의점에서 만나세요!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SNS를 통해 전 세계 누리꾼들의 눈길을 끈 요리 콘텐츠가 편의점 상품으로 재탄생해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국내 최대 푸드 커뮤니티 '오늘 뭐 먹지?'와 자체브랜드 전문 푸드몰 ‘쿠캣마켓’ 등을 운영 중인 푸드 컴퍼니 쿠캣은 GS25와 신제품 개발을 위한 협력을 진행, 첫 공동기획 상품으로 ‘쿠캣김치삼겹꽃찜’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쿠캣은 독자 운영 중인 70여 개 푸드 콘텐츠 채널에서 구독자 반응이 높았던 레시피 콘텐츠를 제품화해 더 많은 소비자에게 선보이고자 GS25와 손잡았다. 특히, 레시피 중에서도 양사의 공통된 주요 타겟인 1~2인 가구가 집에서 쉽게 요리하기 어려운 음식을 제품화 하는 데 집중했다. 쿠캣은 공동기획 상품의 완성도를 높이고자 메뉴 선정을 비롯한 제품 관능 테스트 및 패키지 디자인 등에 직접 참여했으며, 상품 출시 직후에는 푸드 콘텐츠 채널을 활용한 마케팅·홍보에 주력했다.

첫 공동기획 상품인 쿠캣김치삼겹꽃찜은 지난 2016년 8월 글로벌 레시피 동영상 채널 '쿠캣' 등을 통해 전 세계 3000만 구독자에게 소개돼 400만 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한 '김치삼겹꽃찜’ 레시피를 토대로 개발됐다. 김치에 삼겹살을 둘둘 말아 꽃 모양을 연출한 김치찜 제품으로, 꽃찜 위에 청양고추를 토핑해 입맛에 따라 맵기를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맛과 비주얼을 모두 사로잡은 간편식 메뉴로, 밥 반찬과 술 안주를 찾는 혼밥족, 혼술족에게 안성맞춤이다.

쿠캣 이문주 대표는 “음식의 맛과 특성을 가장 먹음직스러운 영상으로 풀어내는 쿠캣의 강점이 뛰어난 가성비와 젊은 트렌드로 대표되는 국내 최고의 편의점 브랜드 GS25와 만난다면 더욱 큰 시너지를 만들어낼 것이라고 생각했다"면서, “3000만 명이 넘는 푸드 콘텐츠 채널 구독자 데이터를 바탕으로 더 특별한 맛과 간편함을 추구하는 2030세대를 만족시킬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앞으로도 GS25와 협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