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미디움 블록체인 토큰 MDM ‘스마트컨트랙트’에 대한 보안 감사 결과 적합 판정 받아

center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블록체인 기술기업 솔루션 업체 해치랩스가 미디움 블록체인의 스마트계약(중개자 없이 개인대개인(P2P)간 계약을 체결하고 수정할 수 있는 기술)에 대한 보안감사를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미디움이 진행한 이번 보안 감사는 미디움의 MDM토큰(이더리움 erc-20 기반) 보안 감사로, 토큰이 거래소에 상장되어 대중들이 자유롭게 사용할 때 보안 및 해킹 등의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미디움은 현영권 대표가 운영하는 블록체인 기업으로, 현재 자체 개발한 BPU를 탑재한 하드웨어 장치 기반의 블록체인 플랫폼을 통하여 10만 TPS를 구현하는 기술 시연회를 진행하였으며, 현재는 100만 TPS를 목표로 계획하고 있다.

미디움의 블록체인 플랫폼을 함께 운영할 글로벌 기업연합 '미디움얼라이언스'의 청사진도 공개했다.

이에는 다양한 서비스와 클라이언트의 수직, 수평적 확장을 위해 미디움 클라이언트, 미디움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미디움 컨소시움 메인넷, 미디움 클라우드 블록체인 서비스가 포함됐다.

최근 미디움은 중국의 차이나텔레콤, 교육부 등을 상대로 MOU 기술협약을 진행하였으며, 기존에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는 수많은 산업들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여 효과적으로 산업기술을 선도하기 위해 다양한 글로벌 기업과 사업추진을 논의하고 있다.

미디움의 현영권 대표는 "이번 해치랩스의 보안 감사는 미디움이 거쳐가야 하는 수많은 단계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미디움은 더 강화된 블록체인 기술 솔루션을 바탕으로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시장의 확장에 더 기여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