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3(화)

미국법인 ‘시그마체인 USA’ 설립으로 미국시장 진출 길 열려

㈜시그마체인, 미국 유사코그룹과 USD 1천만불 투자자금 MOU 체결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블록체인 기술기업 ㈜시그마체인은 미국 액셀러레이팅 기업인 유사코그룹과 미국시장 진출을 위한 블록체인 비지니스 업무 협력을 위해 USD 1천만불( 116) 투자자금 조성에 관한 MOU를체결했다고 12일 발표했다.

미국 로스엔젤레스, 휴스톤과 세인트루이스에소재한 유사코그룹은 투자·기술·창업·기업·법률전문가 등이 모여 미국의 유수 Venture Capital 경영진과 함께 설립된 기업으로, 미국의다양한 VC기업들과, 상공회의소, 민간 및 정부의 경제개발기관들과 협력하고 있다.

특히 서울 스타트업 허브 글로벌 파트너사인 유사코그룹은 한국과 미국 내 유망한 스타트업을 선정해 글로벌 진출 및 투자유치를 돕기 위해 설립되어 현재 서울과 미국 세인트루이스, 로스엔젤레스, 휴스톤에 사무실을 두고 활동하고 있다.

시그마체인 곽진영 대표는 “시그마체인이미국으로 진출한다. 미국법인인 시그마체인 USA를 설립할예정이다. 세계적인 액셀러레이터인 유사코그룹과 협업하여 1천만불투자자금 조성을 목적으로 미국시장에 진출을 하기로 하였다. 11월 중 미국본사에 가서 본 계약을 체결할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곽대표는 “이번 유사코그룹의 투자로인해 시그마체인의 미국진출이 예상보다 빨라졌다. 글로벌화가 상당히 앞당겨 질 것으로 보인다. 시그마체인은 블록체인계에서오라클 같은 회사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