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1(일)

‘16개국 글로벌 진출’

㈜마이콤마, 바이프로스트미디어사 업무협약 체결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마이콤마가 싱가포르의 바이프로스트미디어사와 글로벌 진출을 목표로 업무 제휴 및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마이콤마는 200여개국 나라 88개언어의 번역이 가능한 글로벌 메신저 콤마톡의 운영사다. 약 50만 명의 유저를 가진 번역메신저 플랫폼 콤마톡의 채팅서비스를 중심으로 번역 채팅사업, SNS 커뮤니티 사업, 간편결제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바이프로스트미디어사는 20여년간 스웨덴, UAE, 인도, 호주, 브라질, 페루,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글로벌 16개국에 영화/애니메이션/드라마를 배급해오며 전문성을 인정받아온 싱가포르의 글로벌 영상 미디어 배급사다.

이번 협약을 통해 ㈜마이콤마와 바이프로스트미디어사는 콤마톡 플랫폼을 활용하여 바이프로스트의 영상물을 글로벌 서비스할 예정이다. 16개국의 지역 파트너들과 협력하여 단계별로 글로벌화할 예정이며 그 중 첫 번째 MVP(Minimum Viable Product) 서비스 지역으로 한국과 말레이시아를 선정하여 1단계 글로벌 오픈을 준비 중에 있다.

(주)마이콤마 측은 “바이프로스트미디어사와 함께 양사의 기술력과 콘텐츠를 기반으로 글로벌 진출에 협력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양사는 통신 플랫폼과 콘텐츠에 대한 각자의 경험 및 전문성을 결합할 것이며, 향후 콤마톡의 세계화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