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3.19(화)
SBA, 12개 문화예술 프로젝트 선정… 중소기업·청년예술인 협력 지원한다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장영승)가 중소기업을 행복하게 만들기 위한 문화예술 프로젝트 12개를 최종 선정하고 본격 추진에 나섰다.

문화예술 프로젝트 지원사업은 예술인과 중소기업이 협력하는 사업을 발굴 및 지원하여 기업에는 좋은 일터 조성을, 예술인에게는 본업 기반의 기업과 연계된 비즈니스 활동을 지원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최종 선정되어 운영되는 12개 프로젝트는 300명이 넘는 예술인이 참여하여 문화예술과 연계한 직원복지, 조직문화 개선, 근무환경 디자인, 교육 및 홍보 비즈니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청년예술인이 중소기업의 근무환경을 디자인하는 공간개선, 춤을 추고 싶은 열정 가득한 청년예술인들이 만드는 댄스공연, 민화그리기와 같은 다양한 문화예술 클래스 등 12개 프로젝트마다 공익적 가치를 담았으며, 각 프로젝트는 중소기업과 예술인 간의 연결에 초점을 두고 추진될 예정이다.

SBA 고용지원본부 정익수 본부장은 “중소기업을 행복하게 만들 수 있는 문화예술 프로젝트가 이제 본격적으로 가동되고 있다”며 “문화예술 프로젝트를 통해 중소기업과 예술인의 의미 있는 연결 사례들이 많이 나올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경아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