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바이오솔루션, 11월 30일, 12월 1일 진행

center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세포치료제 연구개발 전문기업 바이오솔루션이 정형외과 전문의를 대상으로 카티라이프 술기워크숍을 개최하였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술기워크숍은 그 동안 임상에 참여했던 대학병원 뿐만 아니라 전국 종합병원 및 정형외과 전문병원 등 총 70여 명의 정형외과 전문의들을 대상으로 11월 30일, 12월 1일 진행되었다.
워크숍 첫날은 참가한 정형외과 전문의들에게 카티라이프의 우수한 임상결과에 대하여 바이오솔루션 이정선 대표이사가 그리고 이식수술 케이스를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정형외과 윤경호 주임교수가 각각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하였으며 구체적인 사항에 대하여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튿날은 카톨릭 의과대학교 국제술기교육센터로 장소를 옮겨 시간을 오전과 오후로 나눠 정형외과 전문의를 대상으로 늑연골 채취 및 카티라이프를 사용한 이식수술 과정을 설명하고 참가한 전문의들이 직접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형외과 전문의들은 늑연골 채취 및 카티라이프 이식수술을 직접 실습함으로써 환자를 대상으로 이식수술 전에 실제와 같은 경험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는 의견이다.

이번 술기워크숍을 주최한 바이오솔루션의 이정선 대표이사는 “카티라이프는 지난 4월 식약처로부터 품목허가를 받았고, 11월 미국 FDA 2상 임상시험에 대한 IND 승인을 받은 등 2019년은 카티라이프의 한 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식적인 카티라이프의 국내 판매를 위한 계약을 추진하는 시점에서 카티라이프의 이식수술에 관심이 많은 전국 대학병원, 종합병원 및 정형외과 전문병원의 전문의분들을 대상으로 늑연골 채취 및 카티라이프의 이식수술 술기실습을 진행함으로써 뜻 깊은 워크숍이 되었으며 향후 카티라이프의 골관절염 시장에 빠른 안착이 기대됩니다.”라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