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4(수)

‘미디어커머스 대표 기업, 코스닥 첫 도전장! 올해 1800억 매출 목표’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코스닥 상장 ‘출사표’ 낸다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국내 자본시장에서 미디어커머스 업체의 존재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미디어커머스 대표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올해 코스닥 시장 상장을 위해 상반기 상장 예비심사 청구서를 제출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온라인에 최적화된 브랜드 연구개발과 소셜네트워크 기반 마케팅 노하우를 보유한 미디어커머스 기업으로, 잇달은 히트상품 배출과 신규사업 추진 및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하며 올해 목표 매출액을 1800억원 규모로 내다보고 있다.

예비심사청구 예상시기는 올해 상반기로 업계에 따르면 미디어커머스 전문 기업 중에서는 첫 코스닥 도전장으로 기록될 전망이다. 미디어커머스는 자체상표(PB)로 제품을 생산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하여 판매하는 사업을 말한다. 미디어커머스 분야는 2019년 기준 113조 규모(출처 : 한국엠씨엔협회 발표 기준)까지 급증한 이커머스 및 모바일커머스 시장 확장과 맞물려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미디어커머스 대표 기업으로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블랭크코퍼레이션, 에이피알, 에코마케팅 등이 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작년 4월 기업가치 1000억원으로 평가받으며 한국투자파트너스, KTB네트워크, IMM인베스트먼트, 로그인베스트먼트로부터 250억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한 바 있으며, 주관사 선정 당시 증권사가 평가한 상장 뒤 예상 시가총액이 8000억원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앞으로 기업가치가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