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3.30(토)

「2020년 정부혁신 종합 추진계획」 18일 국무회의에 보고

2020년 정부혁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확실한 변화!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정부는 18일 문재인 대통령 주재로 국무회의를 열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확실한 변화를 만들기 위한 「2020년 정부혁신 종합 추진계획」을 보고·확정했다.

정부혁신의 핵심 가치인 참여와 협력 수준을 국민 눈높이에 맞게 높이고, 디지털 전환시대를 맞아 2020년을 넘어 새로운 10년을 대비하여 공공서비스와 일하는 방식을 과감하게 혁신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2020년에는 정부혁신 성과를 본격 창출하여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확실한 변화를 끌어내기 위해 참여·협력·서비스·일하는방식을 4대 역점 분야로 선정하여 추진한다,

‘참여 확대’, ‘공정 행정 확립’ 등 핵심과제는 각 기관이 주도적으로 부처의 성격과 실정에 맞게 발굴·추진하여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고, 전 과제에 대해서 주기적으로 추진실적을 점검하여 연내에 확실한 성과가 창출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확실한 변화가 나타날 수 있도록 관리할 계획이다.

진영 행정안전부장관은 “올해는 국민께서 일상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는 확실한 성과를 창출해야 한다.”며, “공무원들이 국민의 입장에서 보다 적극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제도와 문화로 뒷받침하며, 디지털 전환에 따른 정부의 혁신역량도 높일 수 있는 방향으로 정부혁신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