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5(목)

3월 13일까지 귀어귀촌종합센터 누리집을 통해 공모…작년 대비 약 20% 확대모집

귀어귀촌 전문가 ‘2020년 귀어닥터’ 신규모집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한국어촌어항공단 귀어귀촌종합센터는 오는 3월 13일까지 귀어귀촌 전문가 ‘귀어닥터’ 120명을 신규모집 한다.

귀어닥터란 초기 귀어귀촌 정착단계에 있거나 귀어귀촌을 희망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어촌주민과의 융화방법, 수산기술 및 경영 비결 등 정착 초기에 발생할 수 있는 어려움을 1:1 컨설팅을 통해 해소시켜주는 전문가를 말한다.

올해 선발할 귀어닥터 전문가는 총 120명으로, 지역밀착형 실무교육 진행을 위해 작년(101명)에 비해 약 20% 인원을 확대하여 모집한다. 특히, 다양한 분야 (어업양식기술, 유통, 홍보마케팅, 토지주택, 금융, 경영관리, 행정처리, 관광서비스 분야)등에서 전문적 지식을 가지고 있는 귀어닥터를 모집하여 실효성 있는 귀어귀촌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귀어귀촌종합센터 누리집에서 제출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기한 내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귀어닥터는 이번년도 3월부터 12월까지 약 9개월에 걸쳐 활동을 하게 된다.

이진형 센터장은 “이번 신규 귀어닥터 전문가 모집을 통해 초기 귀어귀촌인 및 귀어귀촌 희망인들에게 지역 및 분야별로 다양한 컨설팅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다양한 분야의 귀어닥터 전문가를 확대 모집하여 실효성 있는 귀어귀촌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