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3.28(목)

빅데이터 분석결과 2위 AHC, 3위 리더스 順

메디힐, 마스크팩 브랜드평판년 3월 ...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디힐, 2위 AHC, 3위 리더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

마스크팩은 얼굴 모양에 맞추어 제작된 시트를 이용하여 피부에 다양한 영양분과 수분 등을 공급할 수 있는 화장품 종류이다. 마스크팩은 기능에 따라 수분 공급, 미백, 노화방지, 리프팅, 진정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마스크팩은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축축하게 젖은 형태로 밀봉되어 판매되며, 세안 후 10~20분동안 얼굴에 붙여 영양분과 수분을 흡수한 뒤에 떼내는 방식이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마스크팩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월 28일부터 3월 29일까지의 마스크팩 브랜드 빅데이터 15,997,157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마스크팩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마스크팩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

3월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순위는 메디힐, AHC, 리더스, 설화수, 닥터자르트, 프리메라, 은율, 구달, 차앤박, 리리코스, 센텔리안24, 듀이트리, 홀리카홀리카, 더마토리, 시드물, 아비브, 더마픽스, 듀이셀, 다자연, 미구하라, 안나홀츠, 제이엠솔루션, 메디앤서, 코스더블유, 셀더마, 퍼스트랩, 그뤼너씨, 에이바자르, 메르셀, 아이샤드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3월 마스크팩 브랜드 분석결과, 메디힐 마스크팩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마스크팩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22,390,550개와 비교하면 28.5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37% 하락, 브랜드소통 39.73% 하락, 브랜드확산 20.0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마스크팩 브랜드 평판지수는 2월 28일부터 3월 2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