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20.05.26(화)

스페쉬 어린이, 청소년 칼슘 비타민 ‘키즈 업 주니어’ 영양제 포함한 선물 세트 할인

승인 2020-04-09 09:00:00

center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건강기능식품브랜드 스페쉬에서 봄맞이 4월 1차 프로모션으로 커플 비타민, 기능성영양제를 선물 세트로 구성해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는 소식이다.

남자, 여자 연령별 종합비타민과 기능성 영양제 중 본인이 원하는 제품을 마음대로 골라 담을 수 있으며 아이들 성장발달을 도와주는 유아, 어린이 칼슘 영양제 ‘키즈 업 주니어’를 비롯해 멀티비타민이나 영양제를 골라 2세트 구성 시 10%, 3세트 15%, 4세트 20%, 5세트는 최대 25%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그 중 스페쉬의 어린이 청소년 비타민 ‘키즈 업 쥬니어’는 균형잡힌 성장 발달이 필요한 어린이들을 위해 칼슘을 216mg 함유하고 부원료로 롱펩콜라겐 펩타이드, 초유분말, 홍삼 농축액 분말, 유산균 혼합분말을 함유한 제품이다. 건강을 고려해 합성 착색료와 감미료 설탕 성분은 배제하였고, 영양제를 삼키기 어려워하는 아이들을 위해 코코아맛 츄어블 타입으로 부담 없이 섭취 가능하다.

밤마다 잠 못 이루는 아이가 특별한 이유 없이 하지 통증을 호소한다면 성장통을 의심해 볼 수 있다. 주로 3세에서 12세 사이에 나타나며 무릎, 종아리, 허벅지 등에 발생한다. 성장통은 활발한 활동을 한 밤에 주로 나타나기 때문에 하지의 피로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추정된다. 낮에는 정상적으로 생활하다가 밤에 통증 증상을 호소하는 것이 특징이다.

성장통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뼈를 싸고 있는 골막에는 통증을 느낄 수 있는 신경이 존재하는데 뼈가 성장하면서 골막이 자극되어 생긴다는 가설과 뼈의 성장 속도가 근육의 성장 속도보다 빨라 갑작스러운 성장 속도에 불균형이 생기면서 근육에 통증을 느낀다는 추정이 있다.

특별한 치료 방법 없이도 자연 치유 되지만 다른 질병으로 성장통과 유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병원, 클리닉을 방문해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다. 아이가 성장통을 심하게 호소할 때는 따듯한 물로 전신 목욕을 하거나 국소 찜질, 마사지 등이 통증 완화와 진정에 효과적이다.

반대로 아이의 성장 발달이 더딜까봐 걱정이라면 균형 잡힌 영양과 충분한 숙면 그리고 적절한 운동이 필요하다. 칼슘은 골격과 치아의 구성 성분으로 근육과 신경의 정상적인 기능 유지, 혈액 응고와 관련된 효능을 하기 때문에 성장에 필수적인 영양소다. 칼슘 섭취에 좋은 음식으로는 우유, 유제품이나 뼈째먹는 생선이 있다.

종합비타민 스페쉬 관계자는 “아이들 성장기는 골 질량이 빠르게 증가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충분히 칼슘을 섭취해주는 것이 중요하며 칼슘이 부족 증상이 나타나면 뼈에 있는 칼슘을 분해해 사용하기 때문에 뼈가 약해질 수 있다. 성장기를 앞둔 6살 남자, 여자 아이, 초등학생 입학선물이나 단체선물 등으로 어린이 칼슘제를 찾는 이유도 해당 시기에 중요한 영양소이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