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19(금)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어린이들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면역력’으로 신체 활동과 균형잡힌 영양소의 섭취가 적절하게 이루어져야 면역력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수면과 운동, 식습관의 세 가지 습관이 올바르게 잡혀 있는 것이 좋다.

수면 습관에 있어서는 잠이 들고 깨는 시간이 규칙적이어야 하는 것은 물론 성장호르몬이 분비되는 저녁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에는 꼭 숙면을 취해야 한다. 수면의 질도 매우 중요한데 엎드려서 자거나 이갈이, 코골이 등을 한다면 숙면을 취하지 못할 뿐 아니라 호흡 기능의 문제를 의심해봐야 한다.

규칙적인 운동 또한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켜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 운동을 습관화시키기 위해서는 일주일에 3회 이상은 반드시 실시하도록 하며 한번 운동 시 30분을 넘기는 것이 좋다. 야외에서는 자전거 타기나 줄넘기, 달리기 등의 운동, 실내에서는 맨손체조나 스트레칭이 도움이 된다.

면역력이 저하되지 않도록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다. 식사시간은 가급적이면 규칙적인 것이 좋으며 제철 식재료를 사용해 균형 잡힌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다. 필요한 경우에는 홍삼과 같은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면 보다 간편하게 면역력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최근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홍삼제품도 출시되고 있다. KGC인삼공사의 홍삼 브랜드 정관장의 ‘홍이장군’은 주원료인 6년근 홍삼에 배농축액을 부원료로 더해 부드러운 맛을 높인 어린이 홍삼으로 부담없이 섭취하여 어린이들의 면역력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3~4세를 위한 홍이장군 1단계, 5~7세를 위한 홍이장군 2단계, 8~10세를 위한 홍이장군 3단계로 세분화되어 있으며 개별 파우치 포장으로 휴대가 간편해 하루 한 포로 아이 면역력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원료로 사용되는 6년근 홍삼은 토양의 선정부터 수확까지의 전 과정을 정관장이 직접 관리하는 100% 직접 계약재배의 방식으로 수확되며 이후 원료에 대하여 290여 가지의 안전성 검사 등 원재료의 선정부터 포장, 유통까지 철저한 품질 관리를 거치기 때문에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정관장 관계자는 “홍삼의 5대 기능성은 피로 개선, 면역력 증진,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 통한 혈액 흐름,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며 “아이 면역력을 관리하고 싶은 부모님들께는 어린이 홍삼 제품을 권한다”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