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19(금)
미림한방병원 정미림 대표원장
미림한방병원 정미림 대표원장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쌍꺼풀의 유무와 상관없이 눈매가 답답하고 눈꺼풀이 아래로 처지는 현상이 있다면 안검하수를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안검하수’란 눈꺼풀 위의 근육 힘이 약해지면서 눈꺼풀은 처지고처진 눈꺼풀은 검은 눈동자 3분의 1 이상을 가리면서 시야도가리고 답답하고 졸린 인상이 되기 쉽다. 게다가 눈 뜨는 힘이 부족해져 과도한 힘을 주어 눈을 뜨게되면서 이마의 주름은 늘고, 눈의 피로도도 느끼기 쉬워진다. 안검하수의원인은 선천적이기도 하지만 노화, 신경 질환, 외상 등 후천적인이유도 존재한다.

미림한방병원 정미림 대표원장은 “안검하수 증산은 단순히 외적인 문제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문제도 유발할 수 있다”라며 “심한 경우 시력에도 안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빠른 개선을 위한 눈매교정이 필요하다”라고 설명했다.

‘눈매교정술’은 눈 뜰 때 사용되는 상안검거근 근육을 조절하여 쳐진 눈꺼풀로 인해 좁아진 시야를 넓히고, 눈을 편히 뜰 수 있도록 도와주는 수술이다. 안검하수 증상 해결을위해서는 필요한 수술이나 무턱대고 수술을 진행하기 보단 전문의와의 꼼꼼한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수술법을 선택해야 한다. 개개인마다 눈꺼풀 두께, 안검하수 정도, 눈꺼풀 지방량, 눈 모양 등이 다르기 때문이다.

눈매교정 수술 방법은 크게 비절개법과 절개법 2가지로 나뉜다. 말 그대로 절개를 하고 안 하고의 차이이나 절개법은 비절개법에 비해 회복 속도는 느리고 부담감은 크다.

반면 비절개법 눈매교정은 절개를 하지 않아 회복 속도도 빠르고 수술에 대한 부답도 적은 편이다. 그러나 수술은 수술이기 때문에 흉터, 붓기, 회복에 대한 걱정을 안 할 수 없다. 만약 비절개법 눈매교정 수술이두렵다면 근골막침 시술을 생각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근골막침 시술’이란 절개 없이 침과 매선으로 눈매교정을 하는 시술로상안검 부위에 매선침을 자입해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을 유도하여 눈 근육을 리프팅 시켜 눈 뜨는 힘을 강화시키는 원리이다. 눈꺼풀의 근본적인 원인 해결은 물론 눈의 기능적 향상과 자연스럽고 예쁜 눈매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 동시에 시야 확장과 처짐으로 인해 나이 들어 보였던 현상도 해결할 수 있다.

무엇보다 비교적 간단한 수술 과정으로 인해 흉터, 붓기, 부작용에 대한 걱정이 덜하며 시술 직후즉각적인 일상생활이 가능해 부담도 적고 바쁜 현대인들에게 인기가 많은시술이다. 다만 저렴한 비용과 빠른 진행을 위해 섣불리 결정한다면 부자연스럽고 불만족 하는 결과 초래는물론 과한 교정으로 인해 눈이 제대로 감기지 않는 부작용도 유발할 수 있다.

정원장은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사전에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통해 꼼꼼한 분석 후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라며 “줄기세포시술과 병행하면 효과는 더 극대화 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