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20.08.05(수)

매달 7일 1만5000명 당첨자에 국민관광상품권 5만원권 선물…10월 말까지 행사 진행

center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국내에서 즐긴 ‘안전여행’을 인증한 6만명에게 5만원 상당의 국민관광상품권을 선물하는 이색 이벤트가 열린다.

국내 숙박ㆍ액티비티 예약 플랫폼 여기어때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개발연구원이 추진하는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한 ‘안전 여행 참여 이벤트’에 동참한다. 숙박 플랫폼 중 처음으로 행사에 동참한 여기어때는 국내 여행산업 활성화를 위해 힘을 보태게 됐다. 앱에서 국내여행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홍보하고, 혜택을 안내하는 주요 채널로서의 역할을 맡았다.

이번 행사는 문체부가 선정한 국내 명품 관광코스 ‘테마여행 10선’의 주요 관광지를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주요 관광지를 배경으로 마스크를 착용한 사진과 여기어때의 숙박 이용 완료 페이지를 캡쳐 해 참여할 수 있다. 여기어때 앱을 통해 ‘테마여행 10선 공식 홈페이지’에 자료를 올리면 응모가 완료된다. 관광지의 상세정보는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체부와 관광개발연구원은 응모 인원 중 추첨을 통해 선정한 총 6만명에게는 국민관광상품권 5만원을 선물한다. 총 규모는 30억원에 달한다. 인증 행사는 10월 말까지 진행되고, 당첨자는 매달 7일에 월 단위로 1만5000명씩 발표한다. 추첨 결과는 테마여행 10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민관광상품권은 응모 시 입력한 휴대전화 번호로 순차 발송할 예정이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