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3.29(금)
SETEC 유망전시회 '비건페스타' 개최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서울시 전시산업 경쟁력을 만드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장영승)은 지난해 SETEC 유망전시회로 선정된 비건페스타가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개최된다고 5일 밝혔다.

생활양식 비건을 주제로 한 생활용품 전시회인 비건페스타는 중소 전시주최사의 성장 지원을 위해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SETEC 유망전시회로 선정된 바 있다.

식음료부터 화장품, 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전시하고 있으며, 10여 건의 세미나 등 풍부한 볼거리가 많이 준비되어 있다.

SBA 측은 이런 비건페스타의 성장을 위해 컨설팅, 멘토링 등 다양한 지원을 진행해왔다.

생활양식 비건은 식재료를 비롯하여 생활 속에서 동물성 제품을 이용하지 않는 엄격한 채식주의를 뜻한다. 현재 비건 시장은 세계적으로 증가 추세이며, 국내 또한 비건이 늘어나고 있다.

이렇게 비건페스타를 통해 유기농 채소부터 식물성 재료를 활용한 생활용품까지 성장하는 모든 분야의 비건제품을 한 장소에서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비건과 관련된 세미나 10여 건이 개최 예정으로, 향후 비건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

SBA 이진수 공간지원본부장은 "전시산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진행된 유망전시회 프로그램으로 비건페스타가 개최되어 기대가 된다"며 "비건페스타가 많은 중소기업의 판로를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전시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