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20.09.22(화)
center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중년 이후, 눈밑 피부가 탄력을 잃게 되면서 무표정으로 있을 때나웃을 때 눈 밑 지방이 볼록 튀어나오면서 고민하는 이들이 있다. 이러한 눈밑지방 발생원인으로는 눈밑지방위에 얇은 종잇장 같은 안륜 근육이 눌러주는 힘이 약해지거나, 밑에 있는 눈밑지방이 너무 많아 적당한힘으로 눌러줘도 눌리지 않기 때문이다.

이처럼 반원을 그리며 늘어진 눈밑지방은 나이가 들어 보이게 만드는 대표적인 노안요소 중 하나로 외모 콤플렉스로이어지기도 한다. 이렇듯 볼록 튀어나온 눈밑지방은 눈밑지방재배치를 통해 개선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눈물 고랑이 깊게 패여 다크서클이 심한 경우, 눈밑피부의처짐과 주름이 심한 경우에도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최근에는 격막강화 눈밑지방재배치를 통해 증상을 개선하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격막강화 눈밑지방재배치'에서 격막이란 눈 밑 지방을 싸고 있는 단단한 막으로 격막이랑눈 밑 지방을 같이 또는 눈밑지방재배치를 하고 격막을 다시 한 번 재배치를 하게 되면 눈 밑 지방을 격막이 함께 고정해주는 효과가 나타나 더욱팽팽하면서도 유지기간이 길어지는 장점이 있다.

격막강화 눈밑지방재배치 진행방법은 앉은 상태에서 눈밑 고랑, 눈밑지방, 다크써클을 자세히 확인한 후, 눈 안쪽의 결막을 통해 접근한다. 격막을 보존하여 눈 밑 고랑을 확실히 풀어준다. 마지막으로 눈밑지방과격막을 동시에 눈 하단으로 재배치 고정하여 진행한다.

우리성형외과 김성찬 원장은 “눈의 노화는 가속화 되는 경향이 있다. 눈 밑에 지방이 있고 그걸감싸주는 격막이라는 조직이 있는데 격막이 한 번 약해지고 느슨해지기 시작하면 눈 밑 지방이 격막 쪽을 굉장히 압박하기 때문에 노화가 더욱 빨라진다. 때문에 비교적 격막이 조금 느슨해졌을 때 강화시켜주는 수술을 하면 오랜 기간 눈 밑 지방이 안 튀어나오게 막을수 있다. 때문에 눈밑지방재배치는 연령대와 눈 밑 노화 진행 정도에 따라서 진행방법이 달라질 수 있기때문에 전문의의 충분한 상담과 정확한 진단이 꼭 필요하다.”라고 조언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