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20.10.20(화)

10월 6일까지
사회적경제조직 대상 최대 5천만원 성장 자금 및 맞춤형 성장 지원

center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함께일하는재단(이사장 송현섭)은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박차훈)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유망한 사회적경제조직을 발굴 및 육성하는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 3기 참여 조직을 오는 10월 6일까지 모집한다.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은 사회문제해결 미션을 가진 사회적경제조직을 대상으로 최대 5천만원의 성장자금을 지원한다. 이번 모집은 3단계의 과정을 거쳐 총 25개의 사회적경제조직을 선발하며 선정된 조직에는 성장자금을 비롯해 홍보지원, 판로확대 등 조직 특성에 따라 다양한 맞춤형 지원이 진행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사회적경제조직은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 홈페이지 또는 함께일하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재된 신청서식을 작성하여 10월 6일(화) 24:00까지 이메일(mgse@hamkke.org)로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함께일하는재단의 박지영 사무국장은 “이번 사업으로 사회적경제조직이 어려운 시기를 극복해 나가며 소셜미션을 견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조직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올해 3기를 맞이하는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은 지난 2년간 13억 원의 성장지원금을 지원하고, 전국을 대상으로 총 25개의 사회적경제조직을 발굴해 지원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