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3.29(금)

한양이엔지와 함께 립뷰마스크 만들어 1,500개 지원

화성시동탄아르딤복지관,  화성농아인협회에 립뷰마스크 전달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화성시동탄아르딤복지관(관장 김현균)은 한양이엔지(주)와 함께 참여형 장애인식개선캠페인 ‘립뷰마스크 만들기’를 진행하여 경기도농아인협회 화성시지부에 립뷰마스크를 전달했다고 8일 전했다.

‘립뷰마스크’는 입이 보이는 투명마스크로 수어뿐만 아니라 입 모양과 표정을 보고 의사소통을 하는 청각장애인을 위해 제작된 마스크다. 이번 참여형 장애인식개선캠페인 ‘립뷰마스크 만들기’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상황에 마스크 착용으로 의사소통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들의 원활한 소통 지원을 위해 한양이엔지(주)의 후원과 자원봉사로 진행되었다. 립뷰마스크 만들기 KIT를 자원봉사자에게 배부하여 각 가정에서 마스크를 제작해 제출하는 방식으로 비대면 캠페인으로 진행되었다.

립뷰마스크를 전달받은 경기도농아인협회 화성시지부 관계자는 ‘잘 만들고 못 만들고를 떠나 청각장애인에게 관심을 가져주신 마음에 감사하며 뜻깊게 잘 사용하겠다.’라고 전했다.

화성시동탄아르딤복지관은 화성시 동부권역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위해 화성시가 설립하고 사회복지법인 지구촌사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장애인복지관으로, 화성시 장애인의 보통의 삶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