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20.11.25(수)
center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지난 23일 사전예약을 시작한 아이폰12 시리즈가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모양새다. 해당 모델은 아이폰4,5 시절로 돌아간 듯한 가진 형태로 출시되며 애플에서 첫 지원하는 5G 모델로 알려져 있다. 특히 미국이나 일본 등 주요 1차 출시국과 달리 30일 국내 시장에 출시되는 점 또한 눈에 띄는 요소다. 이번 아이폰 시리즈는 총 4가지 모델로 라인업 되어 출시된다. 아이폰12 미니, 아이폰12, 아이폰12 프로(PRO),아이폰12 프로맥스(PROMAX)다.

아이폰12 미니 모델은 5.4인치로 아이폰11 프로 모델 보다 화면이 작다. 이 밖에도 아이폰12 프로와 아이폰12는 6.1인치 화면에 고사양 스펙까지 갖춘 것이 특징이다. 아이폰12 프로는 12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1200만 화소 광각, 1200만 화소의 망원카메라로 구성된 트리플 카메라가 적용 됐으며 최대 4배의 광학줌, 최대 10배의 디지털 줌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상위 모델인 아이폰12 프로맥스는 6.7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전작 아이폰11 프로맥스 6.5인치 대비 0.2인치 커졌다. 이 밖의 특징은 최대 5배의 광학 줌, 12배의 디지털 줌을 지원한다.

아이폰12 시리즈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네이버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 ‘핫버스폰’에서는 아이폰12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강화하여 사전예약 접수량을 늘리는데 주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폰은 늘 그러하듯, 제조사 보조금이 없기 때문에 가격 할인이 미약할 것으로 보여지며 재고 또한 충분치 못할 것으로 예상된다.

‘핫버스폰’에서는 아이폰12 사전예약 프로모션 사은품을 강화하여 에어팟 프로를 내세우고 있으며 1분 만에 살균이 가능한 고속 살균 무선 충전기와 고급 케이스 3종, 카메라 보호 강화유리 필름 등을 사은품으로 증정하여 타 온라인몰 및 직영샵 대비 사은품 혜택이 좋은 것으로 알려지며 소비자들의 사전예약 접수가 끊이질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해당 카패에서는 아이폰12 사전예약 프로모션 외에도 아이폰12 출시 전 재고정리 수순을 밟고 있는 아이폰X 및 아이폰XR 등을 공짜폰 판매를 시작했으며 이번년도에 출시한 아이폰SE2 모델 역시 가입유형에 따라 무료 구매가 가능해지면서 가성비 모델을 찾고 있는 소비자들의 접속이 끊임 없이 이어지고 있는 모양새다.

‘핫버스폰’ 관계자는 “최근 아이폰12 출시 전 재고정리 모델들이 다수 라인업 되어 있는 상황이며 이 밖에도 갤럭시 모델들 또한 가격 할인이 연일 이어지고 있으니 그동안 구매하기 어려웠던 플래그십 모델들도 특가로 구입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으며 이어 “아이폰12 사전예약 접수자가 많은 만큼 발 빠르게 접수하셔서 빠르게 아이폰12 시리즈를 받아보시길 바란다”고 언급했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스마트폰 공구 카페 ‘핫버스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