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21.01.26(화)

2020 코리아 먹켓 페스타 성황리 진행 중,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참여도 활발

승인 2020-11-17 11:13:19

center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2020 코리아 먹켓 페스타가 많은 사람들의 관심 속에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고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사)한국외식산업협회가 주관, 코리아 먹켓 페스타 조직위원회 주최로 진행되는 2020 코리아 먹켓 페스타는 외식 업계 최초의 비대면 가상 박람회 형태로 치러지고 있다.

지난 2일 개막식 이후 약 15만 명이 전시관에 방문해 온라인으로 먹거리 탐방에 나섰으며, 가상전시관 콘텐츠 조회수는 700만 뷰를 기록했다. 1차로 진행한 부스 인증 및 별점 평가 이벤트에는 약 500여 명이 참여하며 축제를 즐겼다.

1차 이벤트 성원에 힘입어 진행되는 2차 이벤트는 지난 16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 △마음에 드는 부스를 촬영하고 SNS에 인증하는 ‘먹켓 ONE PICK을 찾아라!’ △업체별 콘텐츠를 확인하고 별점을 부여하는 ‘내 마음의 별로, 별점 이벤트’가 준비돼 있으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온누리 온라인 상품권 1만 원권을 50명에게 증정한다.

또한 행사 종료 시까지 참여업체 중 30여 개 업체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박람회 별점 평가를 진행하면 혜택을 제공하는 오프라인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류재은 베이커리에서는 선착순으로 2만원 이상 구매 시 아메리카노를 제공하고, 독도참치는 참치회 메뉴 1 접시 이상 주문 시 초밥 4pc를 제공하는 등 업체별 다양한 프로모션이 준비되어 있다. 참여 업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2020 코리아 먹켓 페스타는 먹(Muk)+마켓(Market)+축제(Festa)의 합성어로 맛을 쇼핑하는 복합문화공간을 의미한다. 가상 공간을 통해 누구나 우수한 식당을 간접 경험하고 온라인 가상 전시관 운영을 통한 외식산업 활성화 및 접근성 향상을 취지로 한다. 외식 업종과 가상 전시를 연결한 새로운 형태의 박람회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코로나가 장기화 되니 이러한 혁신적인 시도도 생기는 것 같다’거나 ‘먹방 보는 기분’이라는 반응이다.

실제 2020 코리아 먹켓 페스타를 알리는 홍보 영상과 맛집 업체의 영상이 약 10만 조회수를 달성하는 등 인기 속에 진행되고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