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21.02.28(일)
center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브이글로벌(V Global)이 1월 26일(화) 오전 10시 신규 코인 제로엑스(ZRX)를 상장했다고 밝혔다.

제로엑스(ZRX)는 탈중앙화된 분산형 암호화폐 거래소는 덱스(DEX)를 만들 수 있는 프로토콜 기반의 암호화폐이다.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분산된 거래를 위한 개방형 프로토콜을 지향한다.

기존의 가상 자산 거래소가 잦은 해킹 사건으로 가상 자산을 도난당하면서 기존의 중앙화된 가상 자산 거래소의 문제점이 들어나면서 탈중앙화 거래소에 대한 관심과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제로엑스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ERC-20 토큰을 거래할 수 있게 해주는 무허가형 개방 프로토콜을 이용하여 탈중앙화 거래소를 위한 가상 자산이다.

중앙화된 기존의 거래소들은 전체적인 트랜잭션의 시간을 증가시키며 네트워크 수수료 또한 증가시키는 등의 문제점이 있지만 제로엑스 프로토콜은 탈중앙화 거래소로서 오프체인 오더북을 구축하여 거래가 완료되는 시점에만 주문서를 블록체인으로 기롬함으로써 속도나 결제 수수료 측면에서 기존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제로엑스는 프로토콜이자 토큰이기 때문에 이더리움 기반 플랫폼에서 디앱의 시장성이 확대되고 제로엑스의 시장성 또한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제로엑스의 최초발행일은 2020년 11월 17일으로 총 발행량은 1,000,000,000 ZRX이다.

브이글로벌 관계자는 “최근에 들어 가상 자산을 자금세탁 등의 불법적으로 이용하려는 움직임이 보이지만 브이글로벌은 자금세탁방지 시스템 강화, 해킹 보안 솔루션 강화 등의 시스템 강화와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투자자들이 안전하게 투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거래소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브이글로벌은 지난 1월 24일의 대규모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통해 가상 자산 거래에 대한 환경을 개선하였다.

제로엑스(ZRX)의 상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브이글로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