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19(금)
LG디스플레이 지난해 영업손실 291억원…적자폭 축소
[비욘드포스트 강기성 기자] LG디스플레이는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손실이 291억원으로 전년(영업손실 1조3594억원)보다 적자 폭을 크게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27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24조2301억원으로 2019년(23조4756억원)보다 3.2%증가했다.

LG디스플레이의 4분기 영업이익은 6855억원으로 전년동기(4219억원)과 비교해 흑자전환했다.

4분기 영업이익은 6분기 연속으로 발생한 적자를 흑자전환했던 지난 3분기(1644억원) 대비 317% 증가한 수치다.

4분기 매출은 7조4612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6%, 전분기대비 11% 증가했다.

회사는 4분기에도 코로나 19로 인한 재택문화 확산 등에 따른 TV 및 IT 제품 수요 강세와 대형 OLED 및 POLED의 출하 증가로 전분기 대비 출하 면적은 5%, 면적당 판가는 12% 증가하며 매출을 끌어올렸다고 설명했다.

또 영업이익의 증가에 대해서는 견조한 출하 및 판가 흐름과 더불어 LG디스플레이가 주력해온 ▲OLED 대세화, ▲POLED 사업기반 강화, ▲LCD 구조혁신의 3대 전략 과제의 성과가 점차 나타났기 때문이라고 풀이했다.

특히, “광저우 OLED 공장 생산 본격화에 따른 OLED TV용 패널 판매 확대와 POLED 사업의 안정적인 운영기반을 바탕으로 한 생산 증가를 통해 의미 있는 성과 개선 효과가 나타났다”며 “이외에도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성과를 창출하고 있는 IT 및 TV용 LCD도 이익 개선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각 부문별 매출 비중은 IT 패널이 37%로 가장 높았고 TV 패널 비중은 29%, Mobile 패널 및 기타 매출 비중은 34%를 차지했다.

4분기 당기순이익은 6,210억원, 영업이익에 유무형자산상각비를 더한 EBITDA는 1조 7743억원을 달성했다. 영업이익이 개선되면서 EBITDA 이익률도 큰 폭으로 증가, 15분기 내 최고 수준인 24%를 기록했다.

LG디스플레이 CFO(최고재무책임자) 서동희 전무는 4분기 실적에 대해 “언택트ž비대면 시장환경에 기민하게 대응하면서 시장에서의 기회를 극대화 했던 부분과 OLED 부문의 매출 확대에 힘입어 달성한 성과”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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