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21.03.08(월)
center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스포츠건강학 전공은 군 생활 중 체계적인 체육학 교육을 통해 시대가 요구하는 학습자의 자기개발 및 인재양성을 도모하기 위하여 미래사회를 선도할 군 부사관 학습자를 모집한다.

스포츠건강학 전공은 짜임새 있는 교과과정을 통해 체육학사 학위 취득은 물론, 체육관련 전문이론 및 실기지도 교육과 더불어 군 부사관들의 전역 후 폭 넓은 사회 진출을 위한 진로탐색에 도움을 주고자 책임제 지도교수 멘토링 등 All-in-One 통합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전공수업을 기반으로 국가공인 전문생활스포츠지도사, 스포츠경영관리사 등 체육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고, 건국대학교 총장명의 체육학사 학위취득을 통해 대학원 진학 및 경찰, 소방공무원, 스포츠지도자 등으로 진출이 가능하다.

특정직 공무원 장학, 다과목 장학 등의 다양한 장학혜택과 더불어 군 훈련 중에 취득한 국가자격을 학점으로 인정받아 빠른 시간내에 체육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주중 수업 외에도 주말, 야간, 계절학기 수업 등의 다양한 수업이 개설되어 있어 군 부사관으로 근무하면서 학업을 병행 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최적화 되어있다.

임상호 스포츠건강학 전공 주임교수는 “군 부사관으로 근무하면서 본 전공에 입학을 희망하는 지원자가 계속 늘고 있다”며 “현재 본 원에서 수강 중인 군 부사관 학생 대부분 매우 만족하며 긍지를 가지고 학업에 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전공은 고등학교 졸업이상 학력이라면 연령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전문대를 졸업하고 4년제 체육학사를 취득하고자 하는 학습자도 지원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스포츠건강학전공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및 원서접수를 할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