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3.29(금)
하트-하트재단 오지철 회장, 국제개발협력민간협의회(KCOC)  신임 회장으로 취임
하트-하트재단 오지철 회장, 국제개발협력민간협의회(KCOC) 신임 회장으로 취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한국 국제개발협력 민간단체의 협의체인 국제개발협력민간협의회(이하 KCOC)는 2021년 KCOC 정기총회를 열어 올해 사업계획을 확정하고, 하트-하트재단 인터내셔널 오지철 회장을 신임 회장으로 선출했다고 25일 밝혔다. 부회장에는 유원식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 회장, 김기진 JTS 대표를 선임하였다. KCOC는 회장, 부회장 단체와 함께 12개 회원단체를 이사단체로 선출하였다.

오지철 회장은 “상생의 개발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현재의 국제적 위기를 함께 극복하자”며, “우리정부, 국제사회와의 협력적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효율적이고 전문적인 국제개발협력사업 수행환경을 조성하여 시민사회가 개발협력의 중요한 주체로 역할을 강화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오지철 회장은 문화체육관광부 차관을 역임하고, 대통령 정책 특별보좌관,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회장, 한국관광공사 사장, TV조선 대표이사를 거쳐 단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원장직을 수행하고 있다.

지난 2018년부터 하트-하트재단의 회장으로 취임하여 국내 사회복지 및 국제개발협력사업을 총괄하고 있으며, 특히 개발도상국 취약계층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힘쓰고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