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3.29(금)
김 용기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 김 경우 썸비스 회장(오른쪽), 김 경우 썸비스 회장이 수상소감을 발표하고 있다.
김 용기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 김 경우 썸비스 회장(오른쪽), 김 경우 썸비스 회장이 수상소감을 발표하고 있다.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디지털 프랜차이즈 창업 플랫폼 기업 '썸비스‘(대표:손봄이)는 25일 서울 플라자 호텔 VIP룸에서 진행 된 ’2021 대한민국 일자리 대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 시행되고 있는 대한민국 일자리 대상은 코로나 19 등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꾸준하게 일자리 창출과 고용유지에 힘쓴 기업을 대상으로 시상되며 경제부총리상,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상을 포함하여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등 13개 부문 16개 기업이 수상하게 된다.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김용기 부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정부 행정은 민간의 투자와 고용여건을 만드는 데 있다라고 하며 기술이 변화함에 따라 더욱 다양한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수상하는 기업과 기관을 치하하고 어려운 환경이지만 일자리 창출과 고용유지에 더욱 힘써 줄 것을 당부하였다.

타 수상기업 및 기관이 직접 고용의 성과를 대상으로 수상하는 반면에 썸비스는 향후 기대되는 대규모 일자리 창출에 대한 기대로 수상한다는 점에 대하여 썸비스 손봄이 대표는 이제 시작하는 썸비스 플랫폼에 대한 국가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대에 대한 격려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하여 국가적 차원의 기대를 무겁게 받아 코로나 19로 경색되어 있는 일자리 환경에서 결과를 배출할 것이라고 수상의 소감을 밝혔다.

썸비스는 디지털 프랜차이즈 플랫폼으로 창업자는 도메인 구매 후, 썸비스 플랫폼을 통해 경쟁력 있는 상품의 소싱부터 웹 기능 업데이트, 국가별 결제시스템, 유명브랜드의 독점 판매 계약, 창업 마케팅 솔루션까지 동시에 지원 받을 수 있으며, 창업자들 간 자유로운 유통 및 사업 거래가 가능하도록 지원받을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