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21.04.19(월)
center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가상 자산 거래소 브이글로벌(V Global)이 3월 4일(화) 오전 10시 신규 코인 리프 파이낸스(REEF)를 상장했다고 밝혔다.

리프 파이낸스(Reef Finance)는 폴카닷 기반의 멀티체인 스마트 일드 엔진 및 유동성 애그리게이트로 모든 DeFi(디파이) 프로토콜을 통합 할 수 있는 다중 체인 스마트 수익률 엔진이다. 이더리움,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아발란체 등의 다양한 체인들의 크로스 체인 거래를 지원한다.

리프 파이낸스는 초보자들도 디파이 프로토콜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이전보다 진화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사용자의 리스크 레벨을 기반으로 의사결정 프로세스를 강화하는 시스템이다.

스마트 계약을 통해 연결된 시장에서 제공하는 유동성을 집계하고 거래소와 디파이 공간에서 제공하는 서로 다른 유동성 풀을 통해 암호 화폐 구매자와 판매자를 연결하는 수익 엔진을 실행한다.

리프 파이낸스에서 사용되는 리프 파이낸스 토큰(REEF 토큰)은 프로토콜의 사용요금을 내고, 인프라를 강화하는 유틸리티이자 리프 파이낸스의 새로운 기능, 시스템의 파라미터 재조정 등의 다양한 기능에 투표하는데 사용되는 거버넌스 토큰이다.

브이글로벌 측은 “가상 자산에 대한 관심도가 커지고 있어 거래소에서의 회원분들의 투자에 대한 투명성과 안정성, 보안을 제고하여 가상 자산 업계의 선순환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하였다.

브이글로벌에 상장되어 있는 가상 자산의 개수는 약 90여 개이고, 하루 평균 거래대금은 약 1,300억 원이다. 상장되는 가상 자산의 개수와 하루 평균 거래대금은 꾸준히 상승 중인 가장 자산 거래소이다.

자세한 내용은 브이글로벌(V Global)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