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3.29(금)

지역주민 위한 ‘친구 키우기 키트’ 나눔 행사 진행

LH동탄사업본부,  나래울과 코로나19 극복 나눔행사 진행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화성시 나래울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정희)과 LH동탄사업본부(본부장 박준홍)는 지난 6일, 코로나19로 인하여 지친 지역주민을 위해 ‘친구 키우기 키트’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사업은 LH동탄사업본부 임직원 24명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무료함과 우울감으로 힘들어하는 화성시 저소득 115가정에게 반려동물 돌봄키트와 텃밭식물키트를 직접 비대면으로 전달했다.

LH동탄사업본부 박준홍 본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하루하루가 힘들고 어려운 지역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드리고자 준비하게 되었다. 가정 내에서 반려동물과 텃밭식물을 키우며 코로나19를 잘 극복하고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키트를 받은 김하영(가명) 지역주민은 “텃밭식물키트 받으려고 베란다 청소까지 다 하고 기다렸어요. 집에서 심심했는데 새로운 취미가 생겨서 너무 좋아요.”라고 기쁜 마음을 표했다.

LH동탄사업본부는 화성시나래울종합사회복지관과 2013년도 협약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매년 저소득 가정에 명절선물 지원, 겨울철 난방지원, 여가정서지원 등 다양한 경제적 지원과 봉사활동을 통하여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