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19(금)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키움증권, 3위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1년 9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1년 9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증권, 2위 키움증권, 3위 미래에셋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8월 13일부터 9월 13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45,834,5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가 포함하였다.​

9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순위는 삼성증권, 키움증권,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NH투자증권, 대신증권, 한화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SK증권, 신한금융투자, 현대차증권, 유안타증권, 메리츠증권, 유진투자증권, KTB투자증권, ibk투자증권, 교보증권, DB금융투자, 신영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부국증권, 케이프투자증권 순이었다.​​

1위, 삼성증권 ( 대표 장석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02,184 미디어지수 1,087,547 소통지수 627,657 커뮤니티지수 969,045 사회공헌지수 135,4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21,852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318,283과 비교하면 4.55% 하락했다. ​

2위, 키움증권 ( 대표 이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12,629 미디어지수 901,397 소통지수 676,061 커뮤니티지수 782,810 사회공헌지수 222,7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95,61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647,895와 비교하면 14.03% 하락했다.​

3위, 미래에셋증권 ( 대표 최현만, 김재식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20,717 미디어지수 904,814 소통지수 942,203 커뮤니티지수 428,632 사회공헌지수 211,8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08,252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917,625와 비교하면 0.24% 하락했다.​

4위, 한국투자증권 ( 대표 정일문 ) 브랜드는 참여지수 744,105 미디어지수 1,033,832 소통지수 379,328 커뮤니티지수 1,073,853 사회공헌지수 114,4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45,589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726,747과 비교하면 29.22% 하락했다.​

5위, KB증권 ( 대표 김성현, 박정림 ) 브랜드는 참여지수 799,049 미디어지수 1,172,786 소통지수 384,427 커뮤니티지수483,379 사회공헌지수 179,5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19,209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772,914와 비교하면 19.9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9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삼성증권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증권사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보니 지난 8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45,834,570개와 비교해보면 12.2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75% 하락, 브랜드이슈 20.27% 하락, 브랜드소통 10.36% 하락, 브랜드확산 8.79% 하락, 브랜드공헌 11.32% 하락했다." 라고 평판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증권사 브랜드 평판지수는 24개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