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1.10.23(토)

-코카-콜라, 심플한 로고 배치로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 클래식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패키지로 리뉴얼

center
[비욘드포스트 양윤모 기자]
코카-콜라가 지난 2017년 원 브랜드 전략에 따라 상표 전체를 통합하는 빨간색을 중심으로 패키지를 변경한 이후 4년 만에 글로벌 슬로건 ‘리얼 매직’과 ‘허그’ 로고 공개에 이어 새로운 디자인의 아이콘 패키지를 선보였다.

새롭게 선보이는 아이콘 패키지는 전면에 배치된 로고에 집중한 심플한 디자인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한층 강조했다. 코카-콜라 고유의 빨간색 바탕에 기존 상단 띠를 없애고 로고를 가로로 집중도 있게 배치했다.

특히 제품별 로고 색상을 달리해 제품 특성 차별화 및 시각적 인지 효과도 높였다. 코카-콜라 오리지널은 흰색 로고로, 코카-콜라 제로는 검은색 로고로 각 제품을 한눈에 구별할 수 있도록 했다.

캔 제품(250ml)으로만 출시되는 ‘코카-콜라 라이트’는 고유의 은색 배경과 빨간색 로고로 제품만의 또 다른 차별화된 매력을 표현했다.

여기에 코카-콜라는 ‘오리지널 테이스트’를, 코카-콜라 제로에는 ‘제로 슈거’, 코카-콜라 라이트에는 ‘라이트’를 각각 로고 바로 아래 표기해 소비자들의 취향과 니즈에 따라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새로운 디자인은 글로벌과 동일하게 캔, 페트 등 코카-콜라의 전 제품 종류에 적용돼 선보인다. 2021.10.04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