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2.01.24(월)

‘2021년 서울 모빌리티쇼’ 통해 The new EQS에 아트를 접목

center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지난 11월 25일부터 12월 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2021년 서울모빌리티쇼' 가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 Mercedes-Benz 부스는 장승효 작가와 함께 색다른 공간을 구성했다. ‘What is Nature’라는 테마로 서울모빌리티쇼에서 국내에 처음 선보인 The new EQS에 아트를 접목해 프로모션을 진행한 것이다.

해당 행사에서 장승효 작가와 Mercedes-Benz는 대형 LED 파사드와 하이퍼 스크린을 매개로 The new EQS를 주제로 한 작품을 소개해 화제를 모았다. 장승효 작가는 서울모빌리티쇼 행사를 위해 Mercedes-Benz의 전기차 브랜드 Mercedes-EQ의 첫 번째 럭셔리 전기 세단 The new EQS를 자연이라는 주제에 녹여 미디어 아트로 표현했다.

그는 이번 콜라보의 테마가 ‘자연'이었던 만큼 땅, 바다, 하늘에 메르세데스-벤츠의 정신을 담아내려 노력했다고 전했다.

이번 기획에는 서울옥션블루, col:HAUS(꼴 하우스) 에이전시, 큐레이터 YZO, IDDNO Genie 디자이너, Jiin Ko J-path 사운드 디자이너 등이 참여했으며 방문객들 사이에서 완성도가 높다는 평을 받은 바 있다. 큐레이터 YZO는 행사 마무리 후 “위드 코로나 선언 이후 오랜만에 대면으로 진행된 행사에 벤츠와 특별한 퍼포먼스를 선보이게 되어 영광이며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다 "라는 인사를 전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