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2.05.19(목)

- 스마트 공장 핵심 기술인 PLC 이론, 실무, 실습을 통해 실제 업무 적용이 가능한 인재 육성 목표

center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기술교육을 선도하는 한국산업기술협회(회장 신영의)는 ‘스마트 자동화 PLC현장기기 제어 전문가 과정'의 훈련생을 오는 2월 23일까지 선착순으로 20명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국산업기술협회에 따르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스마트 자동화 PLC현장기기 제어 전문가 과정'은 산업현장의 수요에 기반해 스마트 공장의 핵심 기술인 PLC에 대한 이론부터 실무까지 다룰 뿐만 아니라 종합프로젝트 실습을 통해 업무 적용이 가능한 기술 역량을 갖춘 인재 육성과 취업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해당 교육과정은 △PLC 제어 실무 △PLC 모니터링 실무 △PLC 통신 제어 실무 △PLC 현장기기 제어 실무 △PLC 종합과제 실습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월 24일부터 320시간 동안 관련분야의 10년 이상 경력을 지닌 전문 강사진이 투입되어 실무 중심의 수업으로 운영된다.

총 430만원 상당의 수강료 전액은 국비로 지원되며, 교육수료 시 훈련장려금 및 식비지원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한국산업기술협회 관계자는 “이번 과정은 스마트자동화 구축ㆍ운영 인력양성에 핵심 요소인 PLC, HMI, SCADA 등 현장 기기에 대한 종합적인 연동 제어 실무를 학습하여, 현장 경험이 부족한 취업 준비생을 경력자 수준의 전문가로 양성하는 것이 목표이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지난 'PLC 현장기기 제어 전문가 과정 1기' 에서는 채용박람회 및 1:1 취업컨설팅을 통해 수료생 100% 취업률 달성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내어 스마트 자동화 분야 및 PLC 프로그래머를 희망하는 청년 구직자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산업기술협회는 주기적으로 강의장 소독, 손 소독제 비치, 투명 칸막이, 체온 측정 등 코로나19 확산을 대비하고 있다.

이번 훈련 세부일정 및 모집요강 등은 한국산업기술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연구개발본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