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0(토)
꾸브라꼬 숯불두마리치킨, ‘나트륨 줄이기 실천 음식점’ 사업 추진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외식전문기업JK에서 운영하는 꾸브라꼬 숯불두마리치킨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실시하는 ‘나트륨 줄이기 실천음식점’ 사업에 참여하며 건강한 외식 프랜차이즈 문화에 앞장서고 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치킨 프랜차이즈는 닭의 부드러움과 기본 간을 위해 염지제를 활용한 염지닭을 사용한다. 꾸브라꼬 숯불두마리치킨은 치킨 프랜차이즈들이 사용하는 염지닭의 업계 평균이라고 할 수 있는 7%의 염도에서 4%까지 염도를 낮추며 짠맛은 덜하고 흑후추가루, 백후추가루, 생강분, 계피분, 고춧가루 등 천연 원료를 활용하여 은은하게 매콤한 맛을 완성하였다.

또한 꾸브라꼬 숯불두마리치킨의 대표 메뉴인 숯불양념구이 소스에는 고춧가루와 땅콩 등 다양한 천연 조미료를 활용하여 식재료 본연의 풍미를 통해 최소한의 염도로 깊은 맛을 내도록 자체 개발한 소스를 사용하고 있다.

이처럼 꾸브라꼬 숯불두마리치킨은 맛있는 음식은 물론, 건강한 음식을 제공하고자 하는 경영 마인드를 바탕으로 ‘정성을 더해, 만족을 굽다’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내세우며 치킨 시장의 신흥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꾸브라꼬 숯불두마리치킨은 숯불치킨과 후라이드치킨 모두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대세 치킨으로서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뿐만 아니라 가맹점 오픈을 위한 지원에도 다방면으로 힘쓰고 있다.

주방 자동화 조리 시스템과 전처리가 완료된 원팩시스템을 통해 창업 초보자도 쉽게 조리할 수 있는 조리 매뉴얼을 갖추었으며, 가맹점주의 원활한 가맹 영업이 가능하도록 식재료의 주 6일 물류 배송을 통해 매장 영업의 효율성도 극대화하였다.

전민호 외식전문기업JK 대표는 “꾸브라꼬 본사는 가맹점주의 배달 권역 보호, 원가율 40% 초반 형성 등 가맹점과 상생을 위한 내부 시스템을 갖추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가맹점들이 맛과 건강을 소비자들에게 선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브랜드를 성장시키겠다”고 포부를 다졌다.

한편, 꾸브라꼬는 감칠맛을 강조한 숯불치킨의 맛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21년도 한해에만 두배의 가맹점을 오픈하며 22년 현재 200개의 가맹점을 운영 중에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