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19(금)

에몬스, 공간 스타일링 연출 돕는 기업으로 대대적 리뉴얼 단행…“감성 스토리 전개”

에몬스, 신규 CI 공개…‘요즘 감성, 요즘 공간’으로 리브랜딩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에몬스(회장 김경수)가 종합 가구 기업에서 라이프 스타일로서의 공간을 제안하는 기업으로 과감한 리브랜딩을 단행했다. 단순 가구 판매에 그치지 않고, 스타일리시한 공간 연출을 돕는 공간 스타일링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라고 밝혔다.

에몬스는 ‘요즘 감성, 요즘 공간’이라는 슬로건 아래 트렌디함을 강조한 새로운 브랜드 정체성을 정립하고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지난 43년간 쌓인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고객의 감성을 섬세하게 읽어내며 공간에서의 삶의 가치를 제시하는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에몬스는 이번 리브랜딩의 일환으로 비전을 담은 새로운 CI(Corporate Identity)를 공개했다. 기존 로고에서 에몬스 브랜드명의 첫 알파벳인 ‘E’를 형상화한 포인트 이미지를 없애고 브랜드 이름만을 활용한 디자인으로 깔끔한 로고를 완성했다.

새로운 캠페인 영상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영상은 ‘It’s Emons Time’이라는 메시지를 통해 감각적인 공간 스타일링으로 새로운 삶을 제공한다는 에몬스의 브랜드 철학을 담았다.

이외에도 ‘요즘 감성, 요즘 공간’을 추구하는 에몬스는 2545세대를 사로잡기 위해 주 소통채널인 인스타그램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김경수 에몬스 회장은 “에몬스는 젊은 소비자를 사로잡기 위해 공간이 주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43년간 지켜온 최상의 품질과 감각적인 디자인을 강조한 커뮤니케이션으로 새롭게 도약한다”며 “CI 교체를 시작으로 트렌디한 디자인의 신제품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해 소비자에게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31일까지 에몬스의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영상 ‘에몬스 2022 브랜드 필름’을 시청하고 응원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