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3(화)
싸이월드와 우리술의 컬래버 ‘싸이월드 도토리 막걸리’
[비욘드포스트 조동석 기자] 토종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대표 주자 싸이월드 운영사 ㈜싸이월드제트가 싸이월드 막걸리를 내놨다. 앱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1000만회 달성을 기념해서다.

싸이월드제트는 국내 대표 막걸리 제조 회사인 ㈜우리술과 함께 싸이월드의 아이콘인 도토리를 모티브로 ‘싸이월드도토리ㅁㄱㄹ’를 런칭한다. ㈜우리술은 국내 최초로 HACCUP(해썹)인증을 받은 막걸리 제조사이며 막걸리 품질 안전과 표준화, 세계화에 앞장서는 양조사이기도 하다.

싸이월드 막걸리의 특징 중 하나는 병에 싸이월드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QR코드를 넣었다는 점이다. 싸이월드제트 관계자는 “오프라인과온라인 연결을 통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제조사 우리술의 김성기 마케팅 팀장은 “’싸이월드도토리ㅁㄱㄹ’에는 국내산 도토리를 첨가하여 도토리 특유의 풍미로 밸런스를 맞추는 데 집중했다”며 “싸이월드 주이용자인 3040뿐만 아니라, 새로운 타깃층인 MZ세대의 입맛까지 저격할 수 있는 제품 개발에 주력했다”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