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2.07.01(금)
center
[비욘드포스트 조동석 기자]
식품유통 솔루션업체 리테일앤인사이트(대표 성준경)는 한살림소비자생활협동조합연합회가 추진하는 차세대 마트솔루션을 구축한다고 24일 밝혔다.

‘한살림’은 조합으로 출발해 중간 유통과정을 줄여 수익성 확보에 성공하고, 2021년 조사 결과 유기농 유통업체 1위를 기록한 대한민국 대표 생협이다.

이번 사업을 수주한 리테일앤인사이트는 평균 30여명의 개발자들이 1년 이상 투입되는 대규모 프로젝트인 만큼, 산지부터 물류센터, 매장, 고객에 이르는 전체 프로세스의 혁신을 통해 한살림의 유통-물류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예정이다.

한살림의 차세대 프로젝트는 산지 관리, 유통기한 및 이력 관리 등 친환경 식품 특성상 섬세한 관리 요소가 많고, 산지부터 240 여개 매장 간 SCM 실시간 연동 및 온-오프라인 통합을 위한 기반 구축이 필요하다.

리테일앤인사이트 김상일 ICT본부장은 “리테일앤인사이트가 보유한 유통 분야 최고의 IT기술력과 핵심 인력을 토대로, 본 프로젝트의 성공적 수행을 통해 5년 내 글로벌 식품유통 1위 솔루션 및 플랫폼으로 도약하려는 목표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질 것이다"고 밝혔다.

리테일앤인사이트는 POS-ERP-앱-키오스크-SCM 등 다양한 리테일 기술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맞물려 돌아가는 ‘토마토솔루션’을 보급 중으로, 최근 신선식품 프랜차이즈 및 다점포 매장, 무인매장 등이 사용하고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