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3.29(금)

당뇨식 시장 내 ‘당플랜’ 위상 강화…프리미엄 균형영양식 뉴케어 ‘당플랜 곡물맛’

사진제공=대상라이프사이언스
사진제공=대상라이프사이언스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대상라이프사이언스(주)의 환자용 식품 브랜드 '뉴케어'가 당뇨 환자를 위한 프리미엄 균형영양식 ‘당플랜 곡물맛’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당뇨 환자의 영양케어를 위한 ‘당플랜’은 당뇨병 환자는 물론, 혈당이 높아 당 섭취량을 조절해야 하는 이들을 위해 맞춤 설계된 프리미엄 균형영양식이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주)는 올해 4월 ‘당플랜’과 ‘당플랜 프로’ 누적 매출액이 400억원을 돌파하며 당뇨식 시장에서 인기를 입증하자 라인업 추가 확장에 나섰다.

새롭게 출시된 ‘당플랜 곡물맛’은 고소한 인절미 향에 17가지 곡물로 구수한 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혈당 조절에서 가장 중요한 당 함유량이 0%로, 설탕 대신 알룰로오스를 사용해 당 없이도 건강한 단맛을 살려 당뇨 환자들이 먹는 즐거움을 놓치지 않게 도왔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주)는 7월 중순 용량과 영양 성분을 강화한 ‘당플랜 프로 곡물맛’을 추가 출시한다고 밝혔다.

오승연 대상라이프사이언스㈜ CM2팀 팀장은 “’당플랜’ 제품군은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맛과 영양을 지속해서 개선하며, 당뇨 환자용 식품은 맛이 없을 거라는 편견을 깨왔다”며, “앞으로도 당 관리가 필요한 이들이 일상에서 즐겁고 건강한 식이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여러 형태의 제품을 선보일 것이다”라고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