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2022년 7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아이브, 3위 프로미스나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6월 10일부터 7월 10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45,599,648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채널 분석도 포함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2022년 7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블랙핑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지난 6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47,572,950개와 비교하면 4.15% 줄어들었다.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0.56% 하락, 브랜드 이슈 2.26% 하락, 브랜드 소통 10.79% 하락, 브랜드 확산 1.0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2년 7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모델하다, 컴백하다. 돌파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리사, 인스타그램, 패션쇼'가 높게 나왔다. 블랙핑크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7.81%로 분석됐다. 블랙핑크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8.40% 하락, 브랜드 이슈 4.24% 하락, 브랜드 소통 2.98% 하락, 브랜드 확산 7.67% 하락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