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2.10.02(일)

[갤럭시 언팩 2022] ‘갤럭시 워치5’ 아웃도어 사용성에 건강관리 기능까지 탑재

승인 2022-08-11 11:59:27

center
삼성전자는 10일(한국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2022’ 행사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 자리에서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 Z 플립4’·‘갤럭시 Z 폴드4’와 함께 ‘갤럭시 워치5’도 전격공개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갤럭시 워치5 프로 골프에디션의 모습. (사진 = 삼성전자 제공)
[비욘드포스트 한장희 기자]
삼성전자의 새로운 웨어러블인 ‘갤럭시 워치5’는 사용자의 건강 관리 기능에 더해 아웃도어 사용성을 강화했다.

삼성전자는 10일(한국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2022’ 행사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 자리에서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 Z 플립4’·‘갤럭시 Z 폴드4’와 함께 ‘갤럭시 워치5’도 전격공개했다고 밝혔다.

갤럭시 워치5 시리즈는 한 단계 더 진화한 ‘삼성 바이오액티브 센서’가 탑재돼 체성분과 심박측정은 물론 혈압, 심전도 측정 기능까지 더욱 강력해진 통합 건강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갤럭시 워치5’ 시리즈에 처음으로 온도 센서를 채용해 이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의 가능성을 열어뒀다.

또 새롭게 아웃도어 사용성을 강화한 ‘프로’ 라인업이 추가됐다. 사파이어 크리스탈을 더한 시그니처 원형 디자인의 ‘갤럭시 워치5’와 티타늄 바디, 향상된 GPS 성능으로 다양한 아웃도어 스포츠에 최적화된 ‘갤럭시 워치5 프로’가 출시된다.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갤럭시 워치5 시리즈는 시그니처 원형 디자인과 프리미엄 소재를 도입해 시계로서의 감성을 만족시킬 뿐 아니라 수면 분석, 건강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강화해 일상 속에 파트너로서 사용자와 함께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갤럭시 워치5’ 시리즈는 단순히 운동 이력을 기록하는 것을 넘어 운동 후 휴식과 회복 과정까지 모니터링하는 포괄적인 건강 관리 경험을 제공한다.

체성분 측정 기능을 통해 개인의 건강 상태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돕고, 체성분 지표를 활용한 상세 목표 설정으로 꾸준히 운동 동기를 부여한다.

운동 후에는 자동으로 심박수를 측정하고 수분 섭취 권장량을 제시하는 등 사용자가 운동 후 잘 휴식하고 회복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한다.

건강한 수면 습관을 기르기 위한 수면 관리 기능도 한층 더 강화됐다.

‘갤럭시 워치5’ 시리즈는 수면 깊이에 따라 4단계로 수면의 질을 분석하고 수면 중 코골이와 산소포화도를 측정해 개인의 수면 상태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 사용자의 수면 패턴을 분석해 최적화된 수면 코칭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수면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스마트싱스를 활용할 경우 사용자가 잠든 것을 감지하면 연결된 조명, 에어컨, TV 등을 사전에 세팅된 설정으로 자동 변경해 최적의 수면 환경을 조성할 수도 있다.

‘갤럭시 워치5’ 시리즈는 갤럭시 워치 제품 최초로 사파이어 크리스탈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 사파이어 크리스탈은 전작 대비 약 60% 강해진 경도로 스마트 워치의 디자인 뿐만 아니라 내구성도 향상했다.

배터리 용량은 전작 대비 13% 추가됐으며 방전된 상태에서도 30분 충전만으로 45% 배터리를 추가 사용할 수 있어 빠르게 충전하고 오랜 시간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다.

이번 ‘갤럭시 워치5’ 시리즈는 ‘Wear OS’ 기반의 ‘One UI Watch 4.5’를 탑재했으며 더 많은 구글 모바일 서비스와 안드로이드 앱을 활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음성만으로도 스포티파이의 플레이리스트를 재생할 수 있으며 유튜브 뮤직을 통해 원하는 음악을 스트리밍 할 수도 있다.

center
삼성전자는 10일(한국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2022’ 행사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 자리에서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 Z 플립4’·‘갤럭시 Z 폴드4’와 함께 ‘갤럭시 워치5’도 전격공개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갤럭시 워치5 프로 블랙 티타늄 모델의 모습. (사진 = 삼성전자 제공)


갤럭시 워치 제품군에 새롭게 추가된 ‘갤럭시 워치5 프로’는 더 강한 기능과 내구성을 제공해 하이킹과 사이클링과 같은 아웃도어 스포츠에서도 활용도를 높였다.

‘갤럭시 워치5 프로’는 ‘갤럭시 워치5’보다 더 강화된 사파이어 크리스탈과 티타늄 프레임으로 디스플레이를 더욱 강력하게 보호한다.

또 D-버클 스포츠 밴드를 기본으로 제공해 제품의 내구성을 높이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모습을 연출할 수 있다. 마그네틱 소재의 D-버클 스포츠 밴드는 사용자가 설정한 사이즈대로 편하게 착용할 수 있다.

또 ‘갤럭시 워치5 프로’는 GPS를 활용한 기능을 추가해 사용성을 더욱 넓혔다.

사용자는 삼성헬스앱의 ‘경로 운동’ 기능을 통해 트래킹 경로를 미리 설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운동할 수 있으며 본인의 운동 기록을 GPX 파일로 만들어 저장하고 공유할 수도 있다.

‘갤럭시 워치5 프로’의 트랙백 기능을 통해 등산 시 지나왔던 길을 기록해 되돌아가는 길을 쉽게 찾을 수 있다.

또 갤럭시 워치 시리즈 중 가장 큰 배터리 용량으로 장시간 아웃도어 활동에도 배터리 걱정없이 활용할 수 있다.

‘갤럭시 워치5’ 시리즈는 26일부터 전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삼성닷컴에서는 국내에서 언팩 후 가장 빨리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워치5픈런’ 사전체험단을 11일부터 12일까지 한정모집하고 새로운 워치 기능을 활용하는 미션을 부여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16일부터 22일까지 7일간 진행되는 사전 판매에서는 구입 모델에 따라 커버와 스트랩 등 다양한 액세서리를 활용한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갤럭시 워치5’는 LTE와 블루투스 모델로 출시된다. 크기는 44mm와 40mm가 있다.

44mm 모델은 그라파이트, 실버, 사파이어 색상으로 출시되며 40mm 모델은 그라파이트, 핑크골드, 실버(보라 퍼플 스포츠 밴드) 등 새로운 색상으로 선보인다.

가격은 블루투스 지원 44mm 모델이 32만9000원, 40mm 모델이 29만9000원이다. LTE 지원 제품은 44mm 모델이 36만3000원, 40mm 모델이 33만원이다.

‘갤럭시 워치5 프로’는 블랙 티타늄과 그레이 티타늄 2가지 색상으로 45mm 단일 크기로 출시된다. LTE 모델은 52만8000원, 블루투스 모델은 49만9000원이다.

‘갤럭시 워치5 골프에디션’은 그라파이트 모델로 출시되며, 스마트 캐디 앱과 전용 시계 페이스, 전용 투톤 스포츠 스트랩을 제공한다. 골퍼들에게 그린까지의 남은 공략거리와 스코어카드, 샷트래킹 기능을 지원한다.

‘갤럭시 워치5 프로 골프에디션’은 블랙 티타늄 모델로 출시되며, LTE 모델은 57만7500원, 블루투스 모델은 54만9000원이다.

‘갤럭시 워치5 골프에디션’의 가격은 44mm LTE 모델이 41만2500원, 블루투스 모델은 37만9000원이며, 40mm LTE 모델이 37만9500원, 블루투스 모델은 34만9000원이다.

jhyk777@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